<행사>

‘Do you want to be cpa?’
공인회계사반 주최, 삼정회계법인 주관으로 공인회계사 설명회, ‘Do you want to be cpa?’가 지난 17일 310관(100주년기념관 및 경영경제관) B501호에서 열렸다. 이날 설명회에는 ▲김창수 총장 ▲이창수 전 삼정회계법인 부회장(경영학과 72학번) ▲공인회계사반 양대천 지도교수(경영학부) ▲모경원 교수(경영학부) ▲삼정회계법인 임직원 등과 약 250명의 학생이 참석했다. 설명회는 삼정회계법인 재직 중인 회계사의 강연과 Q&A로 진행됐다. 김창수 총장은 인사말에서 “공인회계사반의 공간부족 문제 해소와 예산 지원을 통해 학생들이 공부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안내>

  다빈치 창의인재 아카데미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 ‘2018학년도 다빈치 창의인재 아카데미(전략적 기획)’ 참가자를 모집한다. 다친치 창의인재 아카데미란 학생들의 핵심역량 및 진로·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개발된 프로그램으로 사례와 실습의 활동을 통해 실제 기업에서 필요한 직무역량과 핵심역량을 강화하는 게 목적이다.

  이번 프로그램의 주제는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전략적 사고와 기획’으로 총 4개의 과정으로 구성됐다. 강사는 이화자 교수(한국능률협회)로 오는 25,26일에 진행된다. 첫째 날은 102관(약학대학 및 R&D센터) 401·805호며 둘째 날은 310관 613호다.

  신청 기간은 오는 23일까지며 과정별 선착순 40명을 선발한다. 신청은 ‘레인보우시스템-역량개발-비교과프로그램-다빈치 창의인재 아카데미 해당 과정 신청’에서 하면 된다. 신청자에게는 교재, 점심 및 다과와 한국능률협회 이수증을 제공한다. 또한 KMA 리더스모닝포험 참여 기회와 우수학습자 KMA 실습기회가 주어진다. 문의는 교수학습개발센터 02)820-6337로 하면 된다.

  <인물>
  오세훈 교수, 중기부 장관 표창

  오세훈 교수(기계공학부)가 중소기업 지원을 통한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17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으로부터 ‘육성공로자’ 표창을 받았다. 오세훈 교수는 많은 중소기업과 산학협력을 통해 신제품 개발과 특허 출원을 도왔다.

  <취업>

  취업 멘토링 3기
  오는 31일, 다음달 1일 다빈치인재개발원이 2018년 하반기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취업역량강화프로그램 ‘취업 멘토링 3기’ 오리엔테이션을 4차례 진행한다. 오리엔테이션은 310관 201호에서 2시간 동안 진행되며 ▲2018년 하반기 채용동향과 기업 형태별 취업전략 특강 ▲직무선택 맞춤형 컨설팅 등이 주제다. 직무를 결정하지 못한 학생을 위해 소그룹 상담도 진행한다. 상담 신청은 1회만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오는 30일까지다. ‘레인보우 시스템-역량개발-비교과프로그램-과정명-신청’에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