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타운추진단 신설
전략혁신팀, 학군단 직제 변경

지난 5일 ▲「직제 규정」 ▲「사무분장 규정」 ▲「위임전결 규정」 등 3가지 규정이 개정됐다. 이번 개정으로 ‘캠퍼스타운추진단’이 총장 직속 기구로 신설됐다. ‘전략혁신팀’은 기획처 산하로, ‘학생군사교육단(학군단)’은 총장 직속으로 편제됐다.

  캠퍼스타운추진단은 다음해부터 오는 2022년까지 시행될 ‘서울시 캠퍼스타운 조성사업’ 전담 조직이다. 추진단을 이끌어갈 단장은 아직 임명되지 않았다. 신설 규정에 따르면 ‘단장은 부교수 이상의 전임교원 또는 3급 이상의 직원으로 보한다’와 ‘추진단 운영에 관한 사항은 총장이 따로 정한다’고 명시됐다.

  ‘New Vision’ 실행력 강화를 위해 전략혁신팀은 행정부총장 산하 직속 부서(팀)에서 기획처 산하로 자리를 옮겼다. 전략혁신팀은 대학 행정 전반을 관리하는 기획처와 협업한다면 효과적으로 New Vision을 실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했다. 전략혁신팀 오동훈 팀장은 “다른 직제 하에서 협업하는 것보다 같은 기획처에서 협업을 하는 게 더 효과적이다”고 말했다.

  ‘학군단 설치 대학평가’를 대비하기 위해 학군단은 기타기관에서 총장 직속 기구로 직제가 변경됐다. 국방부는 매년 학군단이 설치된 전국 대학을 대상으로 ‘학군단 설치 대학평가’를 실시한다. 해당 평가를 통해 국방부는 대학의 학군단 지원사항과 교육여건, 후보생 자질 등 다양한 분야를 평가해 우수대학을 선정하고 있다. 

  이에 따라 「사무분장 규정」은 ‘캠퍼스타운추진단의 사무분장은 총장이 따로 정한다’는 조항이 신설됐다. 전략현신팀과 학군단의 사무분장 조항은 직제 변경에 따라 해당하는 위치로 이동됐다. 「위임전결 규정」은 전략혁신팀 직제 변경에 따라 기존 전략혁신팀 조항이 기획처로 이동됐으며 전결권자로 ‘처장’이 추가됐다.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