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웠던 겨울이 지나가고 꽃이 필 시기가 돌아오고 있습니다.

  4년 동안 거닐던 캠퍼스를 뒤로하고 졸업을 맞이하게 된 졸업생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 드립니다. 

  또한 귀한 자녀들의 성장을 위해 뒷바라지와 응원을 아끼지 않으신 부모님들과 가족 여러분들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여러분들이 보낸 4년간의 대학생활이 이제 막을 내리려 하고 있습니다. 

  지난 대학생활이 스스로에게 마냥 아쉽거나 잊혀 질 과거가 아닌 언제 돌이켜도 좋은 추억으로 남았으면 합니다. 

  길고도 짧은 4년간의 경험들이 새로움을 맞이하는 여러분들에게 단단한 발판이 되길 바라며 비상하는 여러분의 앞날을 응원하겠습니다.

  새로움에 부딪치더라도 용기와 자신감을 잃지 않고 도전을 즐기는 사람이 되십시오. 

  먼 언젠가 재회할 날을 기다리며 그 때 여러분이 어떤 모습이든 가장 눈부신 모습이길 상상해 봅니다.

  지금의 여러분은 누구보다 빛나고 아름답습니다.

  실패에 두려워하지 않고 여러분이 사랑하는 일에 도전하며 행복한 사람이 되길 바랍니다.

  행복을 기다리는 사람이 아닌 행복을 찾는 사람이 되길 바랍니다. 

  또한 그 행복을 타인에게도 나눌 수 있는 사람이 되길 바랍니다.

  우리 중앙대학교는 여러분들 덕분에 어제보다 오늘 더 나아질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들은 우리 학교의 보물이자 자랑입니다. 여러분들이 학교를 사랑해주신 것만큼 학교는 더욱 더 발전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모두에게 너무나 멋진 선배입니다. 후배들을 위하여 격려해주시고 이끌어주십시오. 우리 중앙대학교 구성원 모두가 이 사회 속에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우리 중앙인 모두는 개척해 나갈 것 입니다.

  함께 전진합시다.

  함께 노를 저읍시다. 

  저 또한 여러분들과 함께 힘차게 뛰어가겠습니다.

  여러분 모두가 세상의 하나뿐인 존재라는 것을 잊지마십시오.  

  언젠가 우리 모두 다시 만날 날을 꿈꾸겠습니다.

  세계의 중앙이 되실 여러분들의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