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캠 발전에 목소리 내겠다”
양캠 불균형 해소에 집중

울림’선본이 학내 언론사 질의에 답하고 있다.
울림’선본이 학내 언론사 질의에 답하고 있다.

‘제60대 안성캠 총학생회 선거(총학 선거)’ 후보자 공청회가 지난 22일 오후 7시 801관(외국어문학관) 2104호에서 열렸다. 공청회는 ▲후보자 공약 설명 ▲학내 언론사 질의 ▲학생 질의 순으로 진행됐다. 한편 학생 질의 순서에는 질의가 없었다.

  -대학본부가 안성캠 발전을 대하는 행보를 어떻게 평가하나.
  “안성캠 발전기획안 발표를 미루는 모습에 안타까움을 느낀다. 동시에 학교가 과연 안성캠에 관심이 있는지 의문이 든다.”

  -대학본부로부터 안성캠 발전 계획을 어떻게 이끌어낼 계획인가.
  “안성캠 발전기획단 정상화가 가장 시급하다고 생각한다. 먼저 대학본부가 지난 2년간 무엇을 했으며 현재 어떤 준비를 하고 있는지 확인하겠다. 이후 안성캠 발전을 요구하겠다.
캠퍼스 간 행정 불균형도 심각하다. 행정 불균형 해결이 안성캠 발전의 시작이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양캠 간 행정 불균형 해소를 대학본부에 요구하겠다.”

  -전임교원 충원 등 몇몇 공약이 요구에만 그친다는 지적이 있다.
  “단순히 올해 전임교원 충원을 요구하는 것이 아니다. 전임교원 충원은 중앙대의 장기적 과제다. 대학본부는 전임교원 충원에 대한 장기적 목표와 계획들이 있어야 한다. 전공별 전임교원 현황을 조사하고 전임교원 충원에 대한 학생들의 요구를 대학본부에 전달하겠다.”

  -대학본부가 선본의 요구를 행동으로 옮기지 않을 때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대학본부가 울림 선본의 요구 이행을 거부한다면 가만히 있지 않겠다. 확실하게 학생들의 목소리가 울릴 수 있도록 주장하겠다.”

  -대학본부가 안성캠을 글로벌캠퍼스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외국인 유학생이 증가할 전망인데, 이를 대비한 제도 및 시설이 필요하다.
  “안성캠의 글로벌화를 위해 안성캠 국제처 배치가 필요하다고 본다. 이를 통해 외국인 유학생이 교내에서 겪는 다양한 행정적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창구를 만드는 게 총학의 중요한 역할이라 생각한다.”

  -최근 생활관 관생들이 시설과 편의, 안전 문제에 목소리를 내고 있다. 생활관은 단계적 개선을 약속했지만 단계적 개선만 믿고 기다리기는 어렵다.
  “안성캠 생활관은 노후했다는 문제를 갖고 있다. 하지만 대학본부는 노후화로 일어나는 문제를 보수하는 정도에 그치고 있다. 개선이 시급한 시설부터 바뀌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 점을 해결하기 위해 대학본부의 실질적 지원이 추가로 필요하다. 당선된다면 추가 예산확보를 요구하겠다.”

  -교양수업 점검은 어떻게 진행할 계획인가.
  “현재 안성캠 학우들이 수강 신청 시 선택할 수 있는 수업의 폭이 적어 선택권이 제한됐다는 의견이 있다. 이에 울림 선본은 총학에서 자체적으로 양캠 간 교양 수업을 비교해 점검하려 한다. 이후 학생 의견을 수렴해 우선적으로 필요한 교양을 파악하겠다. 또한 다빈치교양대학과 지속적으로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장애인과 소수자를 배려한 공약은 없다.
  “총여학생회(총여)와 함께 공동선거운동본부를 진행하며 총여와 논의 중이다. 인권과 관련한 문제는 총여와 학내 인권센터, 학생생활상담센터 등 관련 부서와 연계해 장애인, 소수자들과 함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