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CPA 토크콘서트 개최
지난 26일 303관(법학관) 207호 대강당에서 ‘2017 중대 CPA 토크콘서트: 2018 CPA 합격으로 가는 길’이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홍철규 경영경제대학장(경영학부 교수) ▲이창수 삼정 KPMG 고문 ▲공인회계사반 양대천 지도교수(경영학부) ▲2017년 CPA 합격자 7명 ▲삼일·삼정회계법인 소속 CPA 등이 참석했다. 행사는 약 3시간 동안 진행됐다.

손의동 ·나동희 교수, 학술상 수상

지난 19,20일에 열린 대한약학회 학술대회에서 약대 교수 두 명이 학술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교육계에 32년 봉직하며 BK연구단장, 학장 등을 역임하고 SCI급 포함 총 270여편의 논문을 출판한 손의동 교수는 교육연구발전에 공헌한 점을 인정받아 약학교육상을 받게 됐다. 손의동 교수는 “도와준 모든 분과 제자들에게 영광을 돌리고 더 열심히 교육과 연구에 봉사하겠다”고 밝혔다.

 

 

 

 

올해 신임교원인 나동희 교수는 『Na-ture Nanotech』에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를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나노구조체 디자인 연구결과를 게재한 공로로 젊은약학자상을 수상했다.

 

 

 

 

임영철 교수, 『웰컴, 헌드래드』 발간

 

지난달 16일 임영철 명예교수(일본어문학전공)가 100세 시대를 위한 생활지침서, 『웰컴, 헌드레드-미움받지 않을 노후생활의 기술』(SHBOOKS 펴냄)을 발간했다.

  일본 사회언어학자이자 평생 한국과 일본의 사회·언어·문화 현상을 연구한 임영철 교수는 『웰컴, 헌드레드』에서 한국보다 먼저 고령화를 겪은 일본의 모습을 소개하며 대한민국의 현실을 진단한다. 『웰컴, 헌드레드』에는 100세 시대를 잘 살기 위해 우리가 준비해야 할 것은 무엇인지, ‘하류 노인’이 되지 않는 법, 웰다잉 등 100세 시대를 효과적으로 개척해 나가기 위한 삶의 기술이 알차게 담겨있다.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