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개 전공단위 인증패 수여
우수 강의계획서 교수 수상

지난달 27일 102관(약학대학 및 R&D센터) 11층 University Club에서 ‘ACE 사업 커리큘럼 인증패 및 우수 강의계획서 수상자 상패 수여식’이 열렸다. 이날 커리큘럼 인증패는 총 10개 전공단위에 수여됐으며 우수 강의계획서 부문은 총 20명의 교수가 수상했다.

  커리큘럼 인증은 전공단위의 자율적인 신청을 통해 이뤄진다. 이번 수여식에서 ▲국제물류학과 ▲교양학부대학 공통교양영역 ▲시스템생명공학과 ▲정치국제학과 등 총 4개 전공단위는 교과목 비전을 정립하는 1단계 기초인증을 받았다. 기초인증 과정을 거친 ▲간호학과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산업보안학과 ▲연극전공 ▲유아교육과 ▲체육교육과 등 총 6개 전공단위는 역량기반 설계의 2단계인 개발인증 단계를 인증받았다. 개발인증 단계를 완료한 전공단위에는 3단계인 성과인증을 받을 자격이 주어진다.  

  우수 강의계획서 수상자는 5900여 개 강의계획서를 분석 및 평가해 선정됐다. 이번 평가에서는 ‘강의계획서 선정위원회’의 정성 평가 과정을 거친 총 20명의 교수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커리큘럼인증센터 권연희 연구전담 교수는 “커리큘럼인증센터는 학부교육 선도대학 육성사업(ACE 사업)을 위한 교육의 질 관리를 전담한다”며 “교과목 인증 과정을 지속해서 운영하면 학생의 역량 증진에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