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꿀단지
 
앞선 문화 탐구생활에서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앱)을 활용하고 있는 학생들의 이야기를 살펴봤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자신을 위한 앱을 찾지 못 한 분들이 계실 텐데요. 그렇다면 여가와 취미 생활에 관련된 앱부터 시작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여러분의 취향을 저격할 2가지 앱을 준비했습니다.
 
 

  축구 경기, 놓치지 않을 거예요.
  축구 마니아들을 위해 ‘오늘의 해외축구’라는 앱을 소개합니다. 축구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좋아하는 팀의 경기를 ‘본방사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을 텐데요. 언제 어디서 시작하고 중계하는지 꼼꼼히 챙기기란 쉽지 않죠. 하지만 이 앱만 있으면 축구를 더욱 알차게 즐길 수 있을 겁니다. 국내 선수가 출전하는 해외 리그 경기가 언제 열리는지 어디서 중계하는지 알 수 있죠. 또한 자신이 좋아하는 팀을 설정해 놓으면 경기가 시작하기 30분 전에 알림이 뜬다고 하네요. 그 외에도 이적 정보나 축구와 관련된 정보도 얻을 수 있죠. 오늘 경기를 보고 다 함께 축구 이야기를 해보는 건 어떨까요?
 
 

  다 함께 캠핑을 떠나요~
   ‘집돌이’, ‘집순이’ 여러분! 오늘도 집에만 있진 않으셨나요? 날씨도 좋은데 친구와 함께 캠핑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캠핑지도’라는 앱이 여러분을 도와줄 겁니다. 언제 어디로 캠핑을 갈지 정하기만 하면 이 앱이 여러분께 모든 정보를 제공해드릴 테니까요.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리뷰를 통해 지역별 캠핑장을 비교할 수도 있으며 가고자 하는 지역의 날씨도 알 수 있죠. 키워드와 테마별 검색을 통해 더욱 특별하고 재미있는 캠핑장을 알아볼 수도 있는데요. 만약 조개잡이 체험을 원한다면 ‘조개잡이’라는 키워드를 검색해 캠핑장을 찾고 즐거운 경험을 쌓을 수 있죠. 캠핑 도구가 없다고 망설일 필요도 없습니다. ‘중고장터’라는 카테고리를 통해 안심하고 저렴하게 캠핑 도구를 살 수 있기 때문이죠. 자, 그럼 친구와 재미있는 캠핑을 떠나볼까요?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