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법무부
중앙대-법무부 교정기관 현장 체험
지난 17일 서울 남부교도소와 여주교도소에서 법무부가 주최하는‘교정기관 정책현장체험 투어’가 김청선 교수(법학전문대학원) 및 중앙대 재학생 19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대학생을 대상으로 교정기관 현장 체험을 진행한 것은 이번이 최초다. 현장 체험에 참여한 전정원 학생(공공인재학부 2)은“교도소에는 폭행 등의 인권 침해 문제가 많을 것이라는 편견이 있었지만 실제론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국가장학금 및 사전장학 신청
2016학년도 2학기 국가장학금 및 사전장학 신청이 오는 19일부터 시작된다. 국가장학금 신청은 다음달 14일, 사전장학 신청은 다음달 19일에 끝난다. 국가장학금 2차 신청은 신·편입생 및 복학생만 신청 가능하며 재학생은 신청할 수 없다.

2016년 국제 여름학기
여름학기 신청이 오는 31일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신청은 CAU NOTICE에서 원서를 받아 국제교류팀 메일(causummer@cau.ac.kr)로 발송하거나 방문 접수하면 된다.
 
글로벌 문화 탐방 사업 안내
‘학부교육 선도대학 육성사업(ACE사업)’의 일환으로 교양학부대학과 서울캠 총학생회가 진행하는‘글로벌 문화 탐방 지원사업’이 오는 27일 오후 6시까지 신청을 받고 있다. 신청은 학부 재학생 3~5명으로 구성된 팀 단위로 가능하며 신청을 원하는 팀은 해외 탐방의 목적·일정·계획 등이 담긴 탐방 계획서를 제출해야 한다. 사업에 선정된 권역별(아시아권/유럽·미주권) 1개 팀은 장학금과 활동비를 지원 받게 된다. 장학금은 아시아권 30만원, 유럽·미주권 50만원이며 활동비는 팀별 750만원이다.
 
언필제, ‘탐사 저널리즘과 뉴스타파’특강
내일(24일) 오후 7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 303관(법학관) 208호에서 중앙대 언론시험준비반인‘언필제’의 주관으로 저널리즘과 탐사보도에 대한 특강이 열릴 예정이다. 강연자는 최근‘파나마 페이퍼스’관련 보도 등으로 유명한 인터넷 독립 언론이자 탐사보도 전문 매체인‘뉴스타파’의 김용진 대표(세명대 저널리즘대학스쿨 대학원 교수)다. 특강 주제는‘탐사 저널리즘과 뉴스타파’이며 특강에는 중앙대 재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