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동아리 ‘라켓단’ 전국대학동호인 탁구대회에서 좋은 성적 내
지난달 26~27일에 강원도 정선체육관에서 열린 ‘2016 전국대학동호인연맹회장기 탁구대회’에서 중앙동아리 ‘라켓단’에 소속된 학생들이 각 종목에서 좋은 성적을 냈다. ▲1부리그 남자 단식 김효원 학생(체육교육학과 2) 우승 ▲2부리그 남자 단식 김형태 학생(경제학부 4) 우승 ▲1부리그 남자 복식 김효원 학생, 이진림 학생(경제학부 4) 3위 ▲2부리그 남자 복식 김형태 학생, 유승훈 학생(국제물류학과 3) 우승 ▲신입생부 남자 단식 임동훈 학생(기계공학부 1) 등이 8강에 진출했다. 전국대학동호인연맹회장기 탁구대회는 매년 열리는 전국대회로 30여 대학교의 500여 명이 넘는 대학생 동호인들이 참가한다.
 
성악전공 정기연주회 Lieder Abend 열려
오는 7일 오후 6시 30분부터 301관(중앙문화예술관) 3층 대극장에서 성악전공 학생들이 꾸민 ‘2015 예술대 음악학부 성악전공 정기연주회 Lieder Abend’가 열린다. Lieder Abend는 성악전공 학생들이 매년 선보이는 독일가곡 연주회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청운연구장학회 장학금 수여식’ 진행됐다
지난달 28일 303관(법학관) 809호(경영경제대학장실)에서 청운연구장학회 장학금 수여식이 진행됐다. 청운연구장학회의 장학생은 청운연구장학회 장지인 이사(경영학부 교수), 홍철규 경영경제대학장(경영학부 교수), 황인태 용우당 지도교수(경영학부)가 선발하고 장학생 선발기준은 ▲CPA 1차 시험 성적 ▲학점 ▲생활태도 ▲학업성적 등이다. 청운연구장학회는 중앙대에서 경영학부 명예교수를 역임했던 이상천 교수가 1989년에 회계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사재를 헌납해 설립했다.
 
독일유럽연구센터 심포지엄 개최 ‘통일 후 독일사회 변화와 한반도 평화 구상’
오는 6일 302관(대학원) 5층 국제회의실에서 독일유럽연구센터에서 주최하는 심포지엄이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진행된다. 이번 심포지엄은 신진욱 교수(사회학과)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백훈 교수(정치국제학과), 김누리 교수(독일어문학전공) 등 학내외 다양한 교수들이 강연할 예정이다. 또한 이후 타대 교수가 참여하는 종합토론과 만찬도 준비돼있다. 자세한 내용은 독일유럽연구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중앙대병원, 다문화가족 의료지원 MOU 체결
지난달 28일 중앙대병원이 여성가족부, KRX 국민행복재단과 ‘다문화가족 의료지원사업’에 대한 MOU를 체결하고 ‘찾아가는 행복나눔 검진버스’운영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MOU 체결에 따라 찾아가는 행복나눔 검진버스는 연간 20회에 걸쳐 의료 취약 지역을 방문해 약 3,400여 명의 다문화가족에 건강검진을 제공할 계획이며 매회 중앙대병원 의료진 20여 명과 KRX 임직원 봉사단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한다. 또한 검진결과에 따라 내·외과, 산부인과, 정형외과 등 총 15개 과목의 중증질환 확진을 위한 검사 및 치료를 1인당 300만원 내에서 무상 지원한다.
 
글로벌 영어캠프 ‘Speak Like a Lea-der’ 참가자 모집
오는 11일 오후 6시 30분부터 9시까지 102관(교양학관) 201호에서 글로벌 영어캠프가 열린다. 이번 글로벌 영어캠프는 ‘Boston English Lab’의 최낙훈 대표가 ‘글로벌 경쟁력을 위한 영어 커뮤니케이션’, ‘머릿속 영어지식을 스피킹 실력으로 만들기’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CAU NOTICE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