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Feedback 실시 안내
수업만족도 향상을 위해 ‘2016학년도 1학기 강의 피드백’이 실시된다.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실시될 이번 강의 피드백은 학생이 교수에게 직접 건의사항을 작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강의 피드백은 이번 학기에 개설된 모든 학부 강의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중앙대포탈 (http://portal.cau.ac.
kr)에서 e-강의실 > 강의평가 > 강의Feedback 메뉴를 통해 할 수 있다. 평가내용은 100% 익명이므로 학생에 대한 정보는 일절 공개되지 않으며 수업방식의 개선 자료로 활용된다.
 
2016학년도 1학기 수강과목 취소 안내
오는 23일 오전 10시부터 오는 29일 오전 12시까지 이번학기 수강과목 취소가 가능하다. 수강 취소 시 학생들은 최소 12학점(4학년은 8학점) 이상을 수강해야 하며 취소학점은 다음 학기로 이월되지 않는다. 수강과목 취소방법은 ‘수강신청시스템(http:// sugang.cau.ac.kr)’에서 수강내역조회를 한 뒤 과목을 삭제하면 된다. 한편 ‘성적우수 장학금’ 수혜를 위한 기본 수강 학점은 16학점 이상이며 졸업 직전학기의 경우는 13학점 이상 수강을 해야 한다.
 
언어교환 프로그램 참가학생 모집
언어교육원에서 외국인 학생에게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알리는 도우미를 모집한다. 한국 학생과 외국인 학생이 한 조를 이뤄 서로의 언어와 문화를 배울 수 있다. 선발 인원은 50명으로 오는 28일까지 지원서를 작성한 후 방문접수를 하면 된다. 활동은 다음달 1일부터 하며 매주 1회 이상, 최소 2~3시간 이상 만나야 한다. 총 30시간 이상 봉사활동을 수행할 경우 봉사학점 1학점이 부여된다.
 
‘한불수교 130주년 프랑스의 날’ 행사
프랑스어문학전공과 국제교류팀이 주최하고 주한 프랑스 대사관과 교육부가 함께 주관하는 ‘한불수교 130주년 프랑스의 날’ 행사가 오는 24일 103관(파이퍼홀)에서 개최된다. 1부엔 프랑스 학생들과의 간담회가, 2부에서는 뮤지컬 상영회와 한불수교에 대한 기념 축사가 있을 예정이다. 간담회의 패널 참가 신청은 201관(본관) 국제교류팀에서 가능하며 청중 참가 신청은 ‘http://goo.gl/forms/ 0JDkW
ELeKI’를 통해서 할 수 있다.
 
상반기 은평구민 장학생 선발계획
‘은평구민 장학재단’에서 장학생을 선발한다. 신청은 신청서를 작성한 뒤 재단에 방문해 제출하면 되며 신청 기간은 내일(22일)부터 오는 29일까지이다. 단 우편접수의 경우에는 오는 25일 17시까지 접수해야 한다. 신청조건은 은평구에서 2년 이상 거주했으며 평점 4.5점 만점에 3.0점 이상인 자이며 수여금액은 1학기 등록금 범위 내에서 최대 200만원이다. 추천서 양식은 ‘은평구민장학재단 홈페이지(http://www.epjh.or.kr)’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하다.
 
주경야독 수강생 모집
철학과와 철학연구소에서 동서양 고전을 탐독해 인문학적 사유를 키우고자 ‘주경야독’을 개설한다. 개설 과목은 ▲철학의 본질(화요일) ▲중용(수요일) ▲맹자(금요일)로 오늘(21일)부터 5월 27일까지 매주 진행된다. 수업 시간은 오후 7시부터 8시 30분까지이며 203관(서라벌홀) 611호에서 진행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신청은 ‘주경야독 홈페이지(http://cauphilos.wix.com/aca demy)’를 통해 할 수 있다. 문의사항은 철학과 사무실(02-820-5130)을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