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장학금 사전장학 신청안내
지난달 25일 오전 9시부터 오는 10일 오후 6시까지 ‘2016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및 사전장학 2차 신청’을 받는다. 국가장학금 신청을 희망하는 학생은 국가장학금 신청 후 ‘가구원 정보제공 사전동의’를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에서 온라인상으로 실시해야 한다. 지난해에 가구원이 이미 동의하고 변동사항이 없을 경우엔 생략 가능하다. 신청 및 합격여부는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AU CAMPUS MAYOR’ 강좌  개설돼
서울시와 중앙대가 ‘지역문제해결을 통한 지역사회전문가를 양성’을 위해 ‘CAU CAMPUS MAYOR’ 강의를 공동으로 개설했다. 국내 최초로 개설된 이번 과목은 ▲우수학생 해외 연수 ▲우수아이디어 시상 ▲현장 방문 시 지원비 제공 ▲지역전문가 멘토링 지원 등이 특전으로 제공된다.
수업은 매주 목요일 7,8,9교시에 102관(약학대학 및 R&D센터) 205호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산학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단(LINC 사업단) 최용석 교수(02-820-6890)에게 문의하면 된다.
 
중앙서숙 수강생 모집
역사학과에서 고전 원서를 강독하는 중앙서숙을 진행한다. 개설 과목은 ▲맹자 ▲라틴어강독 ▲한국근현대사료 강독 ▲백화문 강독 ▲일본어 강독으로 오는 7일부터 한 학기동안 진행된다. 수업은 매일마다 과목을 달리해 오후 6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진행되며 1인당 2과목까지 신청 가능하다. 신청은 203관 (서라벌홀) 720호 역사학과 사무실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역사학과 사무실(02-820-5137)에 문의하면 된다.
 
 
시각·산업 디자인 동아리 연합 전시회

오는 9일부터 15일까지 ‘제9회 중앙대학교 시각겭袁?디자인 동아리 연합 전시회 파이전’이 개최된다. 인사동 ‘한국미술관’에서 열릴 예정인 이번 전시회는 타이포그래픽, 일러스트 등을 주제로 진행되며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구승범 연구팀, 그랜드첼린지대회 우승
구승범 교수(기계공학부) 연구팀이 미국기계학회 바이오공학부문(ASME Bioenginee-ring)에서 주관한 ‘2015 슬관절 내부 하중 예측 그랜드 첼린지대회’ 우승을 차지했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에서 구승범교수 연구팀의 입상은 2014년 준우승에 이어 두 번째다.
 
로스쿨팀 가인법정토론대회 우승
지난달 1일 ‘제7회 가인법정토론대회’에서 중앙대 법학전문대학원팀(지도교수 : 김태선) 이지윤, 최단비, 하연지 학생(석차 3차)이 민사부문 가인상(결선 1위)을 수상했다. 민·형사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 이번 대회에는 총 378명이 참가했으며 형사부문 우승은 이화여대 법학전문대학원팀이 차지했다.
 
이수민 선수,
유럽투어 메이뱅크챔피언십 준우승
지난달 21일 말레이시아에서 열린 ‘유럽투어 메이뱅크챔피언십’에서 이수민 선수(골프전공 4)가 준우승을 차지했다. 이수민 선수는 경기 후반 15번홀(파5)까지는 선두를 지켰지만 16번홀(파4)과 18번홀(파4)에서 더블보기를 해 우승을 놓쳤다.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