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이제 여러분은, 꿈을 찾기 위해 고민하고, 그 꿈을 현실로 이루기 위한 과정에서 많은 땀과 눈물을 흘리며 정든 캠퍼스를 뒤로하고, 새로운 출발선에 섰습니다.
 
  여러분이 받은 학위는 학업을 마쳤다는 단순한 의미를 넘어, 앞으로 더 큰 무대에서 활약할 때 그만큼의 역할과 책임을 갖게 된다는 사명감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이 점을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지금 이 순간을 맞이하기까지 많은 분들의 노력이 있었습니다. 동기와 선후배들의 애정 어린 도움이 있었을 것이며, 교수님들의 정성 어린 가르침이 있었을 것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여러분의 뒷바라지를 위해 애쓰신 부모님과 가족들의 헌신이 있었을 것입니다. 한 사람의 힘으로 이루어지는 성과는 많지 않습니다. 사랑하는 우리 졸업생 여러분은 항상, 갖지 못한 것에 대해 불평하기보다는 가진 것에 대해 감사하며 이웃들과 상생하는 삶을 찾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시길 바랍니다.
 
  친애하는 졸업생 여러분,
 
  여러분이 잘 아시는 명문 대학들이 가진 공통점 중 하나는 모교에 대한 동문들의 관심과 후원입니다. 잘 아시겠지만, 개교 100주년이 이제 2년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우리 중앙가족 모두의 염원이 담긴 ‘100주년 기념관 및 경영경제관’은 오는 7월 준공을 목표로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역사관 조성사업을 포함하여, 다양한 사업 계획에 대해 100주년기념사업단을 비롯한 유관부서에서 차분하게 검토하고 있습니다. 지나온 100년을 교훈으로 삼으며, 새로운 100년을 위해 나아가는 모교를 향해 앞으로도 지금처럼 꾸준한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늘 그렇듯이, 모교는 한결같은 마음으로 여러분을 응원할 것입니다. 자랑스러운 우리 졸업생 여러분과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