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무·연구부처장 새로 발령
안성캠발전기획단장 변경

 
일부 부처의 직제개편 및 인사이동이 이뤄졌다. 교무부처장직에는 송해덕 교수(교육학과)가 임명됐고 연구부처장직이 신설돼 황광우 교수(약학부)가 임명됐다.

교무부처장직은 지난해 10월 1일 신설된 보직이다. 이찬규 교학부총장(국어국문학과 교수)은 교무부처장직 신설 이유에 대해 “중앙대가 ‘학부교육 선도대학 육성사업(ACE사업)’에 선정된 후 해당 사업과 관련된 업무를 교무처에서 수행하게 됐다”며 “교무처의 업무가 가중되다보니 이를 보좌할 수 있는 교무부처장직을 ACE사업 종료 시까지 한시적으로 운영해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것이다”고 말했다.

교수학습개발센터장과 커리큘럼인증센터장을 겸직하던 송해덕 교수가 신임 교무부처장에 임명되면서 유정애 교수(체육교육과)가 신임 커리큘럼인증센터장으로 부임했다. 교수학습개발센터장직은 송해덕 교수가 교무부처장직과 함께 맡기로 했다.

연구부처장직도 신설됐다. 김원용 연구처장(의학부 교수)이 산학협력단장과 LINC사업단장직을 겸하고 있기 때문에 연구처장의 업무를 보좌할 수 있는 연구부처장직의 필요성이 제기됐기 때문이다. 이찬규 교학부총장은 “연구역량 강화를 위해 연구처장의 업무를 보좌할 수 있는 연구부처장직도 신설했다”며 “교무부처장과 마찬가지로 중앙대의 연구기획이 마무리되는 시점까지 한시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용재 교수(사회기반시스템공학부)가 수행하던 안성캠발전기획단장직은 지난달 14일부로 김준교 안성부총장이 겸하게 됐으며 창의ICT공대학장은 지난달 21일부로 최영완 교수(전자전기공학부)에서 한상용 교수(컴퓨터공학부)로 변경됐다.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