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 나도 한 번 꾸며보는 거야.’ 그루밍이 열풍이라고 하니 너도나도 피부에 관심을 갖는다. 그런데,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 건지 도통 갈피가 잡히지 않는다. 이런 그루밍 초보자들을 위해 블로거 ‘화장품 읽어주는 남자’를 만났다. 화장품 입문자, 우선 이 정도부터 시작하자. 
 
 
Q. 화장에 ‘화’ 자도 모르는 남자예요. 화장, 도대체 어디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A. 그루밍족이라 해서 볼 터치를 하고 눈썹과 아이라인을 그려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기초화장품을 올바른 순서에 따라 바르고 자외선 차단을 위해 선크림을 사용한 뒤 BB크림 혹은 CC크림으로 트러블을 가려주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그루밍족의 자격이 있는 것이죠. 화장을 한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자신을 가꾼다는 마음으로 임하세요.
 
 
Q. 피부가 어두운 편이에요. 피부 톤에 따른 화장법을 알고 싶어요. 
A. 피부 톤이 밝은 편이라면 일반적으로 판매되고 있는 BB크림을 사용해주시면 되지만 피부 톤이 어두운 편에 속하시는 분들이라면 출시되는 제품 중에서 가장 어두운색 혹은 남성용으로 출시된 BB크림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더불어 BB크림과 마무리용 컨실러의 색상은 같게 하시는 것이 좋죠. 남성 화장은 한 듯 안 한 듯한 자연스러움이 핵심입니다.
 
Q. 화장품을 살 때 특별한 기준이 없으니 고르는 데 어려움이 있어요.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고르는 방법이 있을까요?
A. 화장품을 구매하시기 전에 화장품 뒷면의 성분 표기를 확인해주셨으면 합니다. 변성알코올, 에탄올, 미네랄 오일, 페트롤라툼이 기재돼 있다면 일단은 피하고 보는 것이 상책입니다. 트러블이 나지 않는 피부에는 상관없지만 트러블이 나는 피부라면 자극이 될 수 있기에 피해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