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중앙대 학생 100명에게 ‘이성의 패션’이라는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여학생들에게는 남학생의 패션에 대해, 남학생들에겐 여학생의 패션에 대해 물어 봤는데요. 패션뿐만 아니라 이성의 헤어스타일에 대한 생각도 담아봤습니다. 남자들은 정말 여자들의 긴 생머리를 좋아할까요?
먼저, 남학생의 48%가 여자의 어떤 스타일이 별로냐는 질문에 ‘노출이 심한 옷’이라고 대답했습니다. 가장 싫어하는 아이템으로는 ‘레인부츠’를 꼽았고요. 반대로 여자의  ‘원피스 등 여성스러운 스타일’과 ‘흰 티+청바지 등 스포티한 스타일’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로 ‘편안하고 노출이 없어 수업에 집중 가능’하다고 밝힌 답변이 재치 있네요. 그리고 남학생이 가장 좋아하는 여자의 헤어스타일은 ‘긴 생머리’라고 합니다. 역시 변하지 않는 ‘취향 저격’ 스타일인가 봅니다.
그럼 이제 여자들의 생각을 알아보도록 하죠. 여학생의 67%가 남자의 ‘꽉 끼는 스키니’가 싫다고 입을 모아 말했습니다. 남자들의 어떤 아이템이 별로냐고 묻는 질문엔 여학생의 40%가 ‘징 박힌 옷들’이라고 대답했네요. 반대로 여학생들은 깔끔해 보이는 ‘댄디한 스타일’과 ‘투블럭’ 헤어스타일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이 결과를 참고한다면 올 봄 벚꽃구경은 썸남, 썸녀와 함께 갈 수 있겠죠?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