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E 1
  남자친구는 내 연인이자 하나밖에 없는 친구. 수업부터 공강, 수업 후까지 모조리 남친에게만 투자한다면 당신은 레전드 오브 아웃사이더! 특히 새내기의 3월부터 동갑내기 남자친구와 한 학기~1년을 모조리 바치고 남자친구가 군대에 간다면? 이제 와서 동기 여자친구들 사이에 스리슬쩍 끼어들기도 민망함을 느끼게 될 것이다. 남친이 연인이자 베프인 건 맞지만 두루 친한 여자친구들도 만들어놓는 센스가 필요하다.

  CASE 2
  무슨 게임 퀘스트도 아니고 동기, 선배, 후배 전부 클리어. 볼 때마다 상대가 바뀌는 것까진 이해한다고 쳐도 상대가 전부 CC면 좀 곤란하다. 특히 전 여친의 친구와 사귀는 건 최악의 상황이다. 아무리 비밀로 사귄다고 해도 영원한 비밀은 없는 법. 들통 나는 순간, 당신의 대학 생활은 주변의 따가운 눈치로 멍들게 될 것이다. 사랑한다는 데 뭔 잘못이겠냐만은 이건 전 여친에 대한 ‘예의’의 문제다.

  CASE 3
세 치 혀가 사람 잡는다고. 사귈 때 싸웠던 일부터 사소한 사생활까지 친구(특히 과 동기)들에게 입을 털었다간 졸업까지 양 측 모두 꼬리표를 달게 될 것이다. 가장 아껴줘야 할 연인의 치부를 남에게 전부 말하고 다녔다간 동기들 사이에서도 좋은 소리 못 듣는다. 이별 후에도 그놈의 혀가 문제다. 헤어진 연인에 대해 주변인들에게 마구 욕했다가는 과 행사에서 얼굴보기 민망해진다. 헤어져도 봐야 할 사인데, 입 조심하자.

  CASE 4  
  페이스북은 당신만의 공간이 아니다. 한 두번이야 보기 좋다며 넘어가줄 수 있지만 매일매일 당신네 커플 일상을 보고 있자면 지긋지긋하다. 당신 커플이 아침·점심·저녁, 디저트는 뭘 먹었는지까지 알아야하는 페친들은 무슨 죄? 한번에 37장이나 업데이트 하는 건 대체 무슨 심보인가? 그 많은 사진은 100일날 사진첩으로 만들어서 서로 예쁜 선물하기로 하고 페북 담벼락에는 이제 그만~

 

  페이스북 ‘연애중’ 조용하게 내리기
                

1. 기본 정보 수정에 들어간다
2. 나만 보기로 연애중에서 싱글로 바꾼다
3. 여기까지 하면 프로필 아래의 연애중이 사라진다
4. 담벼락에서 직접 중요이벤트 연애중을 찾는다
5. 게시글을 지운다
6. 완벽한 증거인멸 성공!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