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무신부터 구입하세요
  • 김혜원 기자
  • 승인 2012.09.08 2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곰신 준비사항

 사용하기 전에 

-올 것이 왔다. 긴 대장정이었던 고3 수험생 시절을 끝내고 천금 같은 대학생활이 시작한 지 얼마나 되었다고 입영 통지서가 날아왔다. 입영 통지서로 인해 멘붕에 빠진 20대 청년들만큼이나 멘붕에 빠진 이들이 있다. 바로 수험생 뒷바라지에 들어가는 엄마처럼 군인 남친 뒷바라지를 위해 곰대(고무신을 위한 군대) 자진 입대를 눈 앞에 둔 여학우들이다. 고무신 거꾸로 신지 않을까 걱정하는 남자친구에게 어떻게 해야 내 마음을 전할 수 있을까 고민하다 보니 어느새 남자친구의 입대가 코앞이다. 내 남자가 군화 꺾어 신는 불상사를 막기 위해서라도 곰신 사용설명서가 필요할 때다. 남자친구 기다리기에 성공한 곰신, 여전히 남자친구를 기다리는 곰신, 고무신을 거꾸로 신은 과거 곰신 등 다양한 곰신들을 만나 새내기 곰신들에게 전해주는 선배 곰신의 멘토링을 담았다. 새학기 적응하느랴 중간고사 대비하느랴 정신없는 여학우들을 대신해 곰신 족보를 쏙쏙 뽑았다. 

 카페가입은 기본 중에 기본= 대한민국 남자라면 누구나 가야 하는 곳이 군대인 것처럼 곰신 새내기들이라면 반드시 거쳐야 할 훈련소가 있습니다. 바로 네이버의 고무신카페(cafe.naver.com/komusincafe)입니다. ‘고무신 수다방’을 통해 다른 곰신들의 이야기를 보며 서로의 외로움을 공유하세요. 솜씨 없는 곰신이라면 ‘곰신자료실’ 코너를 추천합니다. 곰신 전용 셀프 편지지와 편지 쓸 때 유용한 이미지 자료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때로는 속 터놓고 이야기하는 것만으로도 위로가 될 때가 있습니다. 네이트판의 게시판 ‘군화와 고무신’에서는 여러분의 고민을 듣고 이해해줄 곰신들이 항시 대기 중 입니다.

남자친구와 소통하고 싶다면 웬만한 군대용어는 익혀두자= 다음은 센스 있는 곰신인지 아닌지를 가려낼 수 있는 곰신 듣기평가 문제입니다. 
Q) 이 문장을 해석하시오. 
“짬밥 좀 먹어야 사지방도 맘껏 쓸 수 있어. 난 짬이 덜 차서 충성클럽 가는 것도 눈치 보여.”
문제의 정답은 “컴퓨터실도 경력이 쌓여야 쓸 수 있어. 난 아직 이병이라 매점도 맘대로 못 가”입니다. 문제의 정답을 알고 계신다면 당신은 베테랑 말년 곰신으로 추정됩니다. 하지만 새내기 곰신들은 남자친구의 갑작스러운 군대용어사용에 ‘아, 이 남자가 뼛속까지 군인이 되었구나’하고 한탄하실 수도 있습니다. 군대는 또 하나의 사회인만큼 군대 안에서만 쓰는 용어들이 있습니다. 가장 흔히 쓰는 용어는 ‘짬’이라는 용어입니다. 짬은 군대에서 생활한 기간을 비유적으로 의미합니다. 사지방이란 사이버지식방의 약자로 군인들이 컴퓨터를 이용할 수 있게 마련된 공간을 말합니다. 충성클럽은 군인들의 매점인 PX를 뜻합니다. 이렇게 군인들만의 용어를 몇 가지 익혀둔다면 당신은 남자친구를 배려하는 멋진 여자친구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나를 찾자”= 2년 동안 인내의 시간을 보낸 남자친구는 군대에 다녀오기 이전과는 다른 모습으로 성장합니다. 제대 후 만난 여자친구가 2년 전 모습 그대로 멈춰있기를 바라는 남자친구는 없습니다. 자신만 바라보며 시간을 허비하는 여자를 매력적으로 느낄 남성은 많지 않습니다. 인문대 A군은 “나는 군대에서 제대해도 그냥 대학교 2학년일 뿐인데 여자친구가 나에게만 의지하며 기다리는 것이 부담스럽게 느껴지기도 했다”고 말했습니다. 
남자친구가 군대에 가서 힘든 시간을 견디며 성장하는 동안 곰신들도 남자친구를 기다리지만 말고 자기계발을 위한 2년짜리 장기프로젝트를 세워보세요. 경영경제대 B양은 “오히려 기다리고 있다는 생각을 하고 있으면 더 견디기 힘들다”며 “남자친구가 군대가 있는 동안 어학연수도 다녀오고 자격증도 따는 등 다양한 경험을 하다 보니 시간이 눈 깜짝할 새 지나갔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