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신들의 편지법=지금 당장 고된 하루를 보낸 군인에게 내 마음을 전달하고픈 곰신들에게 인터넷 편지를 추천합니다. 인터넷으로 등록된 편지는 그날 저녁 또는 다음 날에 출력되어 군인들에게 전달됩니다. 인터넷 편지는 입대한지 2주에서 3주정도 지나야 전달이 되는데요,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공군은 주의해주세요!=육군, 공군, 해군의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첫 번째 페이지에 있는 편지쓰기를 클릭해 주세요. 이 때 보이는 소속 연대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이후 해당 교육생 신분을 선택하고 교육생 이름을 작성 하시면 수신자 본인만 읽을 수 있는 편지가 작성 됩니다. 단 육군이나 해군과 달리 공군은 자대 배치 받기 전까지 하루에 1통의 편지만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일반 카페를 이용해보세요=두 번째 방법은 소속 부대 카페에 가입한 후 작성하는 방법입니다. 홈페이지가 아니더라도 부대마다 개설된 카페에 게시물을 남기면 남자친구에게 편지가 전달됩니다. 남자친구의 소속 연대를 정확히 아신다면 이 방법이 가장 적합합니다.

편지는 꾸준히=이 때 중요한 것은 많이 보내는 것이 아닌 꾸준히 보내는 것입니다. 제대한지 이틀된 사회대 A군은 처음에 많은 양의 편지가 오다가 일병쯤 되어 편지가 줄어들면 그렇게 마음 아플 수가 없다. 편지는 제대할 때까지 꾸준히 보내주는 것이 좋은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