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검색 사이트 TOPSY에 ‘중앙대’ 검색 결과 일주일 동안 총 321건이 검색되었습니다.
이 중 다수를 차지했던 키워드는 ‘고승덕 중앙대 합격’이었습니다.

▲ 중앙대 청소년학과 박사과정에 합격한 고승덕 변호사.

@eartheatrh 고승덕 중앙대 청소년학 박사과정 입학
@kkhhww90 고승덕 변호사가 자기가 하고자 했던 일을 위해서 대학원 입학을 하신다니 좋아 보여요. 취지도 좋고. 게다가 우리학교+_+ 다른 자리에서 한 번 봤었는데 반갑네요!
@ddole9 “고승덕, 중앙대 대학원 청소년전공 박사과정 합격” 기사 내용을 첨부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승덕 변호사가 중앙대 일반대학원 아동청소년학과 청소년전공 박사과정에 합격했습니다. 고승덕 변호사는 “법률 전문가로서 청소년 인권문제를 전문적으로 연구하여 소외받는 청소년, 탈선 청소년, 결손 가정 등에 관한 국내외 현상과 이론을 연구할 계획”이라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고 변호사는 평소 청소년학 연구에 관심이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현재 그는 청소년 육성단체인 사단법인 드림파머스의 대표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고 변호사는 2012년 2학기부터 중앙대에서 학업을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한편 고승덕 변호사는 서울대 법대 재학 시 3대 고시(사법, 행정, 외무고시)를 모두 합격하고 법대를 수석 졸업한 뒤 미국의 예일대학, 하버드대학 로스쿨 석사를 거쳐 콜롬비아대 로스쿨에서 법무박사를 받았습니다. 최근에는 제 18대 국회의원(서울 서초을/한나라당)을 지낸 바 있습니다.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