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내 생애 최고의 k-pop 스타는?

 

A. 엘미라
(Elmira Baitursinova, 카자흐스탄, 영어학과)
빅뱅입니다. 한국의 다른 k-pop 남자 스타들은 소녀처럼 여린 이미지를 지닌 반면 빅뱅은 제 이상형에 가까운 모습을 지녔습니다. 조금 더 남성적이라고 해야 할까요. 또 빅뱅의 패션과 노래가 정말 마음에 들어요. 특히 Tonight이 최고죠. 참고로 빅뱅의 인기는 카자흐스탄에서도 최고랍니다. 카자흐스탄에서 빅뱅의 콘서트를 친구들과 보러 간 적이 있는데 공연이 취소돼 함께 슬퍼했던 기억이 나네요.


A. 인가
(Olari Inga, 몰도바, 법학대학원 1차)
인피니트와 소녀시대죠. 음악도 좋고 퍼포먼스도 뛰어나요. 한국에 2년 전에 왔는데 그때 처음 k-pop을 듣고 빠져들게 됐어요. 특히 법학 석사 과정을 공부하느라 하다 힘들고 지칠 때가 있는데 인피니트와 소녀시대 음악을 들으면 리듬감 때문에 마음이 편해지더라고요. 소녀시대와 인피니트 둘 중 굳이 하나를 꼽으라면, 인피니트죠. 솔직히 남자 아이돌이 더 좋죠. 잘생기고 춤도 잘 추니 빠져들지 않을 수가 있겠어요?

 

A. 아눕
(Anoop, 인도, 화학과 박사과정)
작년 축제에서 2NE1을 본 뒤로 팬이 되었습니다. 음악도 좋고 2NE1만의 특색 있는 이미지가 좋아요. 솔직히 가사가 무슨 뜻인지는 하나도 모르지만요. 하하. 저는 k-pop에 대해 많이 알지는 못하지만 2NE1은 인도 사람들에게 굉장히 새로울 겁니다. 인도는 팝 보다는 영화 음악이 유명합니다. 그래서 인도 사람들이 2NE1의 노래를 들으면 k-pop만의 특이함 때문에 반하게 될 거라고 확신합니다.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