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한국 맥도날드, 외국 맥도날드 당신의 선택은?

A. 계결(Ji Jie, 중국, 국어국문학과)
중국 맥도날드가 더 좋은 것 같아요. 중국 맥도날드는 햄버거 종류가 더 다양하고 고기가 많이 들어있거든요. 중국 햄버거는 더 기름지고 토마토가 들어가지 않아요. 맛도 강하고요. 한국 맥도날드의 햄버거는 좀 싱거운 것 같아요. 중국 맥도날드에는 디저트로 파인애플 사과파이가 있어요. 중국이 더 비싸긴 하지만 아무래도 그동안의 입맛 때문인지 중국 맥도날드가 더 익숙하고 맛있는 것 같아요.

A. 제임스(James Mcgowan, 캐나다, 국제관계및통상학과)
둘 다 좋아요. 쿼터파운드치즈버거나 빅맥버거는 캐나다와 똑같은 것 같아요. 다른 점은 캐나다엔 상하이스파이스치킨버거나 불고기버거, 지금은 없어졌지만 그린티맥플러리같은 메뉴가 없어요. 한국만의 독특한 메뉴 같아요. 제가 세계 각국의 맥도날드에 대해서 관심이 좀 많아요. 아, 불고기버거 같은 경우는 설탕이 과하게 들어간 것 같아요. 너무 달더라고요. 햄버거 가격은 캐나다나 한국이나 비슷한 것 같아요.

A. 헨나(Henna Turto, 핀란드, business&economic전공)
저는 햄버거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맥도날드에 자주 가지 않아요. 패스트푸드를 식사로 굳이 선택하지도 않고요. 맥도날드는 체인점이기 때문에 메뉴의 큰 차이는 없는 것 같아요. 차이가 있다면 핀란드는 추워서 영양소의 균형을 중요하게 생각해요. 그래서 저칼로리 햄버거나 영양소 균형이 맞춰진 햄버거가 따로 나와요. 한국에도 고유의 특성을 맞춘 햄버거가 있겠죠? 한국 맥도날드의 햄버거를 먹어보고 싶네요.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