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맥도날드, 외국 맥도날드 당신의 선택은?
  • 김누리 기자
  • 승인 2012.03.10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 한국 맥도날드, 외국 맥도날드 당신의 선택은?

A. 계결(Ji Jie, 중국, 국어국문학과)
중국 맥도날드가 더 좋은 것 같아요. 중국 맥도날드는 햄버거 종류가 더 다양하고 고기가 많이 들어있거든요. 중국 햄버거는 더 기름지고 토마토가 들어가지 않아요. 맛도 강하고요. 한국 맥도날드의 햄버거는 좀 싱거운 것 같아요. 중국 맥도날드에는 디저트로 파인애플 사과파이가 있어요. 중국이 더 비싸긴 하지만 아무래도 그동안의 입맛 때문인지 중국 맥도날드가 더 익숙하고 맛있는 것 같아요.

A. 제임스(James Mcgowan, 캐나다, 국제관계및통상학과)
둘 다 좋아요. 쿼터파운드치즈버거나 빅맥버거는 캐나다와 똑같은 것 같아요. 다른 점은 캐나다엔 상하이스파이스치킨버거나 불고기버거, 지금은 없어졌지만 그린티맥플러리같은 메뉴가 없어요. 한국만의 독특한 메뉴 같아요. 제가 세계 각국의 맥도날드에 대해서 관심이 좀 많아요. 아, 불고기버거 같은 경우는 설탕이 과하게 들어간 것 같아요. 너무 달더라고요. 햄버거 가격은 캐나다나 한국이나 비슷한 것 같아요.

A. 헨나(Henna Turto, 핀란드, business&economic전공)
저는 햄버거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맥도날드에 자주 가지 않아요. 패스트푸드를 식사로 굳이 선택하지도 않고요. 맥도날드는 체인점이기 때문에 메뉴의 큰 차이는 없는 것 같아요. 차이가 있다면 핀란드는 추워서 영양소의 균형을 중요하게 생각해요. 그래서 저칼로리 햄버거나 영양소 균형이 맞춰진 햄버거가 따로 나와요. 한국에도 고유의 특성을 맞춘 햄버거가 있겠죠? 한국 맥도날드의 햄버거를 먹어보고 싶네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