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글로벌 시대의 환경 속에서 끊임없는 변화, 창조적 혁신과 도전을 요구받으며 무한 경쟁체제의 틀 안에서 선의의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정보의 홍수 가운데 남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통해 미리 준비하는 사람만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는 것이 현주소입니다.

  2010년 7월 말 대한상공회의소는 취업포털 인크루트와 함께 매출액 상위 500대 기업을 대상으로 일자리 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그 결과, 채용계획을 확정한 308개사의 하반기 대졸신입직원 채용예정인원이 13,475명(09년 하반기 12,944명, 10년 상반기 10,088명)으로 늘어나 취업시장에 다소 숨통이 트일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가을 학기 개강과 동시에 ‘대학가 취업 전쟁’이 본격적으로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시대적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하여 2학기 개강과 함께 종합인력개발센터에서는 제5회 취업박람회를 개최합니다. 대기업 채용시즌을 맞이하여 이번 취업박람회는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취업의식을 고취시키고, 실질적인 맞춤형의 취업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뿐만 아니라 기업들에게는 맞춤인재를 확보하도록 도와서 구직자와 기업 간의 의사소통의 장을 마련, 커뮤니케이션의 공간으로 도 제공해 주고자 하였습니다. 이번 박람회를 통하여 졸업예정자에게는 구직의 장으로, 참가기업에게는 구인의 장을 마련하도록 하였고 또한, 저학년 학생들에게는 사전직업 탐색을 통한 취업의식을 고취시켜 내실 있는 취업 정보의 창구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 주기 위하여 노력하였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하여 취업에 필요한 모든 대비를 철저히 하여 거친 경쟁사회의 바다에서 적극적인 취업대비를 할 수 있기 바랍니다. 

  금년 1학기(6월3일, 힐튼호텔)에는 대기업 인사담당자를 초청 “중앙커리어포럼”을 처음으로 개최, 140여 우수기업들에게 학교의 변화와 개혁을 통한 학교 발전상과 중장기 학교비전을 전달하였고, 2학기 개강 초(9월 2일∼3일, 교내체육관)에는 취업박람회를 개최하여 참가기업들에게 본교를 적극 홍보하고, 지속적인 산학협력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기업네트워킹을 통한 본교의 이미지제고로 취업 기회를 확대시키는 역할을 할 것입니다.

  잘 알고 계시겠지만 종합인력개발센터에서는 취업 정규교과목을 비롯하여 각종 취업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생들 스스로 커리어개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취업지원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제공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합니다.

  이제 4번의 소중한 경험을 토대로 5번째 준비하는 교내취업박람회는 여러분들만을 위해 차려놓은 축제의 장으로 사회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능력을 철저히 분석하고 대비할 수 있는 중앙인이 되어주시길 간절히 바라며 이 박람회 자리가 취업에 대한 중요성을 한 번 더 재인식할 수 있는 좋은 기회와 축제의 장이 되었으면 합니다.

 

조주형 서울캠 종합인력개발센터장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