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봅스트홀
쪾규모: 공대 옥상 1개층 증축, 창업보육센터  7, 8층 증축
쪾주용도: 공대 연구실, 강의실, 창업보육센터
쪾완공일: 오는 5월 31일
●중앙도서관

쪾규모: 지상 4층,
지하 1층
쪾주용도: 도서관
쪾완공일: 오는 8월 30일

●약대 R&D센터
쪾규모: 지상 11층,
지하 4층
쪾주용도: 약대 연구실, 강의실, 학교 부대시설
쪾완공일: 2011년 1월 말

●기숙사

쪾규모: 지상 15층,
지하 2층
쪾주 용도: 기숙사
쪾완공일: 2010년 7월 말


쭗 캠퍼스, 이렇게 바뀐다
변신의 귀재 중앙대, 그 속을 파헤친다 팍팍!
2009년 중앙대가 새롭게 변하고 있다. 캠퍼스 곳곳에는 공사 중이라는 팻말이 쉽게 눈에 뛴다. 높이 세운 슬레이트 벽과 그 앞에 붙어있는 화려한 조감도는 변신 후의 중앙대를 기대하게 만든다. 그럼 중앙대엔 어떤 건물들이 들어서는 것일까.
서울캠은 지금 신축 되는 건물과 리모델링을 포함해 4개 공사가 진행되고 있다. 먼저 학교 가운데 위치해 있는 중앙도서관은 리모델링 공사가 진행 중이다. 공개된 조감도는 부드러운 곡선과 대대로 학교의 상징과도 같았던 시계탑의 조화가 멋스럽게 어우러지는 디자인을 자랑한다.
중앙도서관 리모델링은 기능적으로도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특히 도서관의 고질적인 불만 사항이었던 열람석은 기존 1700여석에서 3000여석으로 확대되어, 훨씬 더 많은 학부생들을 수용할 수 있게 된다.
봅스트홀은 승강기 추가공사와 내부 창업보육원이 있는 자리를 확장, 증축 공사가 진행되고 있다. 때문에 완공되는 오는 5월 30일 까지 창업보육원 옥상 및 봅스트홀 옥상, 휴게실등을 이용할 수 없다. 공사로 인해 모자라는 공간은 봅스트홀 정문 왼쪽에 위치한 휴게실을 두 개 층으로 분리해 임시 수업공간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대신 1층 전체가 휴게실로 탈바꿈하며, 봅스트홀 옥상도 1층 증축되어 부족한 교수 연구실로 사용된다. 약대 R&D센터 또한 작년 12월부터 신축 공사가 진행 중이다. 현재는 부지를 다지고 있으며, 정문 및 정문 앞의 주차 관리 시설은 중문으로 옮긴 상태다. 지상 11층, 지하 4층으로 설계된 R&D센터는 주로 약대 강의실 및 연구실로 사용될 예정이다. 약 250여대를 수용할 수 있는 지하 주차공간도 확보되어 학내의 고질적 문제인 주차난을 어느 정도 해결할 것으로 보인다.
기숙사의 경우 민자유치로 계획되었던 처음과 달리 법인의 예산으로 건축된다. 지상 15층, 지하 2층으로 지어지는 기숙사엔 게스트룸과 장애우 실도 마련된다. 총 705명을 수용, 단일 기숙사로는 거대한 규모다.
안성캠도 건물 보수공사가 완료되어 개강을 맞이하는 학생들을 기다리고 있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대운동장이다. 테니스구장엔 인조 잔디가 깔리고 대운동장에는 120m 트랙 4줄과 조명타워가 설치되었다. 대운동장과 외대 사이 도로와 정문 진입로 주변엔 있는 노후 가로등 교체도 완료되었으며, 조형관과 공예관, 승차장 주변에 보행로가 설치되었다.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