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1.사랑하지도 않는 여자와 첫 경험을 했습니다. 술김에 사랑하지도 않는 사람과 일을 저지른 제 자신이 부끄러웠습니다. 그날 이후 그 사람에게 전화가 와도 받지 않고 핸드폰을 꺼놓았습니다. 그 사람이 임신하게 될까봐 걱정됩니다. 만약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A.사랑하지 않은 사람과 관계를 가졌다니 참으로 속상합니다. 대부분의 상담에서도 “술”, “실수”였다는 핑계를 대는 학생들을 많이 봅니다. 연애의 기본 에티켓이 자신의 행동에 책임을 지는 것입니다. 사람은 누구나 실수도 합니다. 하지만 인생을 살면서 하지 말아야 하는 실수와 다시는 반복하지 않아야 하는 실수가 있습니다. 이번 경험이 큰 교훈이 되리라 봅니다. 핸드폰을 끄는 것이 해결책이 아니라 이럴 때일수록 용기를 내 연락하고 책임지는 뒷수습 부탁드립니다.


연애 중 원하지 않는 임신이 되었을 때 결혼할 형편도 아니고, 아직 학생신분으로 아이를 낳을 생각을 전혀 해보지 않았다면서 쉽게 낙태하겠다는 의사를 밝히는 경우를 종종 봅니다. 임신이 산모나 태아의 건강상 문제가 되어 시술하는 이외의 낙태는 사실상 불법입니다. 아무리 피임을 잘해도 100% 안전한 피임법은 없습니다. 연애 중 성관계는 건강하고 젊은 여러분에게 임신될 확률이 높으며 이를 위한 준비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의 성관계는 특히 여성에게 불리합니다. 만약 임신이 되었다면 상대방 여성의 의견도 들어 보아야 하니 지면의 상담으로 부족할 듯합니다. 한번 연락주세요.

 

 

 

Q2.대학 들어와 처음 연애를 하게 되었어요. 정말 이 오빠와 오래 사귀고 싶은데 전 연애가 너무 서툴러 걱정이에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A. 남자는 여자하기 나름이에요. 연애의 Tip 20가지만 소개할게요.


1. 자존심을 세우되 남자의 자존심을 구기지 마라.
2. 차비만 들고 나가진 마라. 때론 먼저 ‘쏠게’란 말도 하라.(남자는 은근히 돈에 민감하다)
3. 감정 표현도 적절히 하라.(남자도 확인받고 싶어 한다)
4. 튕길 줄 알되 너무 심하게 하지 마라.
5. 이룰 수 없는 것에 불평하지 마라.
6. 술 먹고 기억 잃지 마라.(‘다른 남자 만나도 술 먹고 저러는거 아니야’라는 의심을 받을 수 있다)
7. 남자의 고민도 털털하게 들어줄 수 있는 여자가 좋다.
8. 너무 진한 화장은 피해야 하지만 때론 짧은 치마도 입을 줄 알라.
9. 자신의 남자친구를 타인과 비교하지 마라.
10. 문자는 씹지 말고 간결하더라도 답신하라.
11. 있는 척, 예쁜 척, 아는 척... 척척녀가 되지 마라.
12. 음식을 먹을 때 너무 많이 남기거나, 투정하거나, 밥 한톨씩 먹지 마라. 남자는 잘 먹는 여자를 좋아한다.
13. 외박이 자유스럽단 분위기는 보이지 마라.
14. 헤어지자는 말을 쉽게 하지 마라.
15. 애인의 친구에게 너무 잘 보이려 하지 마라. 괜한 질투심의 불을 붙일 수 있다.
16. ‘stop’이라 말할 줄 알아라.
17. 너무 집착하지 마라. 사사건건 간섭하지 말고 너무 매달린다는 뉘앙스를 풍기지 마라.
18. 너무 자주 만나자고 하거나 먼저 만나자고 연락하지 마라.
19. 향기를 가진 여자가 되라.
20. 자신을 꾸밀 줄 알고 자신 있고 당당하라.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좋은 습관을 만드는 건 가식적인 기술이 아니라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아름다운 변화입니다.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