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여자 친구와 사귀기 시작하면 저는 말을 잘 못합니다. 바보가 된 기분이에요. 이유가 뭘까요?

A. 언어와 대화에 관한 한 남자들은 제한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남녀의 차이에 대한 최초의 과학적 테스트는 1882년 런던 박물관의 프랜시스 골턴에 의해 실시되었습니다. 그는 남자가 여자에 비해 밝은 소리(높고 새된 소음)에 더 잘 반응하고, 손아귀에 힘이 세며 고통을 잘 참는다는 사실을 알아냈습니다. 또한 파란색보다 빨간색을 선호하고, 정확한 단어를 골라 쓰며 집안일보다는 기술적인 문제의 해결을 더 좋아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온타리오대학의 도린 기무라 교수는 남자의 경우 좌뇌에 부상을 당할 경우 언어장애가 오는데 비해, 여자는 양쪽 전두엽에 부상을 당했을 때 언어 장애가 발생했음을 보고합니다.


캘리포니아 대학의 로저 고르스키는 좌뇌와 우뇌는 뇌량이라는 신경섬유 다발에 의해서 연결되어 있는데 여자의 뇌량이 남자보다 훨씬 두텁고, 우뇌와 좌뇌의 연결상태가 남자보다 30%나 더 우수하다고 말하는데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신경세포에 자극을 주어 우뇌와 좌뇌의 연결을 촉진시키므로 여자는 직관적으로 빠르고 정확한 판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또한 다중처리가 가능하도록 설계 되어 있어 듣고 말하면서도 얼마든지 읽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남자는 “한 번에 하나씩”만 하도록 구조화되어 있어 전화가 걸려오면 텔레비전 소리를 낮추게 됩니다.


인간의 뇌는 분명 남자보다 여자의 언어 능력이 더 우수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러나 사랑에 빠졌을 때에는 논리적으로 우수한 뇌의 도움을 받는 대화가 필요한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문제를 야기하는 또다른 원인이 있는 것은 아닌지요? 혹 오래 지속된 연애의 경험이 없어 이에 대한 두려움이 있다거나, 그래서 자신감이 결여되어 있다거나…

 

 

 

Q.제 나이 스물여섯 동안 단 한번도 여자 친구를 사귀어 본 적이 없었습니다. 그러다 지난  봄부터 여자 친구와 만남을 갖기 시작했는데요. 여자친구는 저보다 연애 경험이 더 많습니다. 그래서 스킨십을 할 때마다 걱정이 됩니다. 이게 맞는 건지, 남들도 이렇게 하는지 자꾸 불안해집니다. 여자는 스킨십을 좋아하는 건지…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A.여자는 터치와 느낌입니다. 피부는 면적이 약 2평방미터에 달하는 인체의 가장 넓은 기관으로 280만개의 통증 수용체, 20만개의 차가움 수용체, 50만개의 터치 수용체 등이 불균형하게 퍼져 있으며, 성인여자의 피부는 남자에 비해 터치와 압박에 10배나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옥시톡신(자궁수축 호르몬)은 터치수용체를 자극하는 호르몬으로 터치 받고 싶은 욕구를 왕성하게 합니다. 남자보다 이 호르몬이 10배나 많은 여자가 남자, 아이, 친구를 포옹하고 좋아하는 것은 너무 나 당연한 일입니다. 여자들은 사교상의 대화를 하면서 남자들이 상대방을 터치하는 것보다 4-6배 더 상대방을 터치하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한 연구에 의하면 남자들은 스트레스를 받으면 터치(접촉)를 피하고, 그들만의 세계로 침잠하는 반면, 여자들의 절반 이상은 남자들에게 먼저 접근한다고 합니다. 그것은 섹스를 위한 것이 아니라 터치의 친밀감을 얻기 위한 것입니다. 여자가 감정적으로 불만이 있거나 화가 나면 “나 만지지 말아요!”라고 말하기 쉽죠.


여자들의 환심을 사고 싶으면 터치를 많이 하세요. 단, 더듬지는 말아요. 처음부터 터치를 잘하는 꾼(?)이 아닌 다음에야 연습과 훈련과 경험이 필요하겠죠? 터치하는데 교본은 없어요. 남들과의 비교도 필요 없어요.
연애 경험이 많은 여자친구라 하더라도 조심스럽지만 진심으로 사랑하는 마음을 가진 터치는 여성들은 다 알고 있답니다. 스킨십 기술이 다소 부족해도 여자는 행복할 수 있다는 거죠.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