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제게는 만난 지 2년이 넘은 남자친구가 있습니다. 얼마 전, 은근히 성관계를 갖고 싶다는 암시를 주는 것을 느꼈습니다. 남자친구를 사랑하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저는 아직 준비가 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뭔가 부드럽고 완곡하게 거절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A)산(여자)에 오르려는 등산객(남자)은 그 산의 고지를 오르기 위해 무척 많은 애를 쓰고 힘들어도 그 산의 정상(섹스)이 최고라 믿고 열심히 올라갑니다. 그러나 그 기쁨도 잠시  새로운 사실에 놀라고 맙니다. 그 산을 다 올라가보니 다시 내려가야 한다는 사실과 더 높고 아름다운 다른 산도 많다는 것을 발견합니다.
산은 등산객이 꼭 정상에 올라야 하는 성취감을 주기보다 자신을 아름다운 산으로 꾸미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등산객이 진정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예쁜 꽃도 심어 놓고, 그늘진 휴식처도 만들고, 산 중턱의 평온한 파라다이스도 만들고... 굳이 정상에 가지 않아도 산을 오르는 여러 경험들에 감사할 수 있게끔....

 

성관계가 자연스러운 데이트 과정이 되어 있는 커플의 여성은 얼마가지 않아(대부분 상담의 경우 6개월 정도) 만남에 대한 회의를 가지는 경우가 남자보다 많았습니다. 만남의 기간이 길어질수록 스킨쉽과 성관계에 대한 부담감을 남녀 모두 가지게 되죠. 요구를 거절하면 사랑하지 않아서 라고 상대가 오해를 할까봐 염려도 되고...성관계를 허락하자니 내 자신이 쉽게 받아들여지지 않고.. 하지만 명확한 가치관으로 정확한 본인의 뜻을 단호하게 남친에게 표현하시기 바랍니다.


“오빠! 난 오빠를 너무 사랑해, 하지만 성관계는 사랑과는 별개로 난 원하지 않아.”라구요.
당신의 확고한 뜻을 알게 된 남친은 당신의 진심을 더 소중하게 사랑하게 되지 않을까요?
그래도 징징대는 남친이라면 관계를 다시 생각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많이 줄긴 했지만 아직도 남자들에게 성에 대한 이중기준적 태도가 남아있어요. “나는 혼전 성관계 YES! 나와 결혼할 여자는 NO!”

 


 
성지식 테스트를 풀어보세요! 다음 주에 정답과 해설을 실어 드릴게요!


 * 다음 문항이 맞으면 O표, 틀리면X표 하시오.
1.남자의 성기는 발기가 되어야 사정이 가능하다.          (   )
2.모든 여성은 처녀막을 가지고 태어난다.                 (   )
3.여성은 월경 중에도 임신이 가능하다.                    (   )
4.피임기구인 콘돔을 사용하면 완벽한 피임이 보장된다.    (   ) 
5.처녀막은 첫 번째 성교에서만 파열된다.                 (   )
6.대부분의 여성들은 오르가즘을 경험하지 않고서도 섹스를 즐길 수 있다.        (   )
7.남성의 발기현상은 음경에 혈액이 들어차기 때문이다.    (   )

    

김예리
중앙대 가족복지학과 겸임교수 / 동작구 건강가정지원센터 사무국장 / ‘결혼과 가족’ 강의중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