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영문학과 주최 영상번역에 대한 콜로키움

오늘(14일) 오후 6시 서라벌홀 2306에서 영어영문학과(학과장:김선회 교수) 콜로키움이 개최된다. 이번 콜로키움에서는 ‘방송 프로그램의 국제 교류와 영상번역의 현황’이라는 주제로 윤호중 KBS 미디어 프로듀서(영어영문학과 82학번)가 강연한다.

행정학과 주간행사에 초대합니다

오늘(14일)부터 내일(15일)까지 행정학과(학과장:신준섭 교수) 주간 행사가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최양식 행정자치부 차관(정경대 행정학과 71학번)의 특강을 비롯하여 학과의 커리큘럼을 소개하기 위해 열린다.
행사는 오늘(14일) 오후 4시 30분부터 법학관 151005강의실에서 미국 클리브랜드 주립대학과의 복수학위제와 공기업 연계 전공에 대한 설명으로 시작된다. 15일 오후 1시 반부터는 법학관 150901 강의실에서 최양식 동문의 특강이 진행되며 특강 후에는 행정고시반에 대한 소개도 있을 예정이다.

무용학과 30여명 미국 시카고에서 공연 펼친다

예술대 무용학과(학과장:김긍수 교수) 무용단 30명이 미국 시카고의 스코키 축제에 초청받아 공연한다.
오는 17일 출국하는 무용단은 18일 오후 8시 Christian Heritage Academy에서 미주 한인체전 기금 모금 문화공연을 시작으로 19일 오전 10시 Chicago 아문젠 고등학교 공연장에서 한인 연장자를 위한 “효”공연을, 오후 3시 30분과 20일 오후 2시 Oakton Park 야외무대에서 스코키 문화축제공연을 펼치며 21일 낮 12시 시카고 Downtown Daley Plaza에서 아시안 아메리칸 문화축제를 끝으로 시카고에서의 초청 공연을 마치게 된다.
무용단은 ▲부채춤 ▲경고무 ▲진도북춤 등의 한국무용을 비롯 ▲퍄 드 캬트르 ▲빈사의 백조 ▲라 비방디에르 등의 수준 높은 백조현대무용, 발레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현직 기업인에게 듣는 생생한 광고전략

오는 17일 오후 3시 아트센터 9층 멀티미디어 세미나실에서 광고홍보학과(학과장:조정식 교수)의 주최로 특강이 열린다. 특강은 정상국 LG전자 홍보팀 부사장이 ‘LG의 브랜드와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주제로 강연이 진행된다. 특강을 주최한 김이환 교수(정경대 광고홍보학과)는 “현직 기업인에게 실무와 관련된 것을 듣는 것은 학생들의 현장 감각을 높일 수 있어 효과적”이라며 특강의 기대감을 전했다.

실버의류센터 ‘섬유산업정책연구회’ 개최

중앙대학교 실버의류실용화기술지원센터(센터장:홍병숙 교수 생활대 의류학과 실버의류센터)에서 오는 18일부터 ‘2007년도 상반기 섬유산업 정책 연구 세미나’가 열린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한미 FTA 타결이후 섬유산업의 기술정책 방향과 2007년도 신섬유 전략기술 개발계획을 주제로 이뤄진다. 연구세미나는 섬유관련 연구기관 및 단체 간의 정보교류 및 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올바른 정책지원방안 모색을 위해 개최되었다.

G-TELP 시험 응시 하세요

오는 18일부터 25일까지 다음달 10일 치뤄질 졸업인정자격 시험 G-TELP 접수를 받는다. 신청은 G-TELP홈페이지(www.gtelp.co.kr/ receipt/un/receipt_main.asp)를 통해서만 가능하며 응시료는 만원이다. 이번 시험은 1캠은 경영대, 약대, 의대, 미디어공연영상대와 2캠은 생활대, 건설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다.
시험은 1캠에서 치뤄질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교무처 학사운영과(http://web.cau.ac.kr/haksa)에 문의하면 된다.

60년대 졸업생까지 확대된 성적발급 시스템

지난 4월부터 1960년부터 1969년 졸업생들도 자동발급기와 인터넷을 통해서 성적발급이 가능해졌다. 이는 졸업생의 학적과 성적이 데이터베이스로 구축으로 인해 학부 및 대학원생, 서라벌예술 및 초급대학 졸업생 1만4401명이 편리하게 이용하게 되었다.
1캠 학사운영과에서는 “올해 말부터는 최초 졸업생부터 1959년 졸업생들도 성적 증명서 발급이 가능하다”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사회복지 학술대회 참여하세요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법학관 대강당 2층에서 사회복지학과(학과장:김교성 교수) 후원으로 한국사회복지행정학회의 춘계학술대회 및 워크샵이 개최된다. 개최 첫날인 18일에는 ‘사회복지 네트워크의 이론과 과제’, ‘사회복지네트워크와 서비스 통합’에 대한 주제로 발표 및 토론이 실시된다.
그리고 19일에는 일자리 창출과 네트워킹 등 다양한 영역에서의 실습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오늘(14일)까지 참가신청서를 이메일(kowel179@naver.com)이나 팩스(051-751-4240)로 보내고 참가비 6만 5천원을 입금해야 한다.

총장기배 야구대회 함께해요

오는 18일부터 제 7회 총장기배 야구대회가 개최된다. 올해는 지난해와 달리 야구동아리와 학과 및 비 야구 동아리를 나누어서 대회를 진행한다.
참가팀은 지난해와 비슷하게 16개팀이 참여 할 것으로 예상되며, 경기는 토너먼트로 진행된다. 회비는 팀 당 10만원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팀은 17일까지 야구 중앙동아리 랑데뷰(회장:정찬희, 문과대 사회복지학과 2)에 신청하면 된다.

2캠 전체 동아리 대표자회의 열려

지난 8일 오후 8시 생활대 1302강의실에서 제3차 전체 동아리 대표자 회의가 열렸다. 총 50개 동아리중 39개 동아리가 참석해 성사된 이번 회의는 지난 총장과의 면담, 전체 대표자회의 결과 보고 안건과 사회대 소속의 마술동아리와 외대 소속의 민속극 동아리 세대의 중앙동아리 인준 여부를 결정하는 논의안건으로 나뉘었다.
중앙동아리 인준은 참석자중 50%이상이 찬성하고 3일 이내에 24시간 선전이 부착되며 반기가 들리지 않으면 된다. 이에 ‘마술동아리’는 30명이 찬성했으며, ‘세대’는 25명 찬성으로 중앙동아리 인준이 승인되었다.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