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외과, 취업의 시야를 넓히는 국가정보원 탐방

지난달 27일 이조원 교수(정경대 정치외교학과)와 정치외교학과(학과장:이혜정 교수) 및 타과 학생들이 국가정보원(이하 국정원)을 탐방했다. 이는 사법·행정고시 중심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정치외교학과 학생들에게 좀 더 다각적인 안목을 주기위해 2년 전부터 현장수업 형식으로 시행되어왔다.
또한 국가안보와 산업보안 및 국제범죄, 테러로부터 국민들을 보호하는 국정원의 변화된 역할을 보여주는 강연을 통해 학생들의 이해를 돕는 중요한 시간이 되었다.

중앙헤럴드 50주년 기념 외국 기업 취업특강

오는 10일 오후 6시 법학관 2층 대강당에서 외국인 기업에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을 위한 특강이 열린다. 중앙 헤럴드 50주년을 기념하여 열리는 이번 특강은 ‘취업 준비 전략 및 비즈니스 업무의 이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강연에서는 Jacco Zwetsloot씨(R Global Net 부사장), Woody S.Han씨(Vice president HR at Lehman Brothers)가 특강을 할 예정이다. 수강인원은 200명이며, 수강을 희망하는 학생은 종합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http://caujob.cau.kr)에서 사전 신청을 해야한다.

다 함께 해외봉사 하러 가요

오는 12일까지 사단법인 국제 청소년 연합(International Youth Fellowship, 이하 IYF)에서 Goodnews Corps 해외봉사단원을 모집한다. 대학생이나 대학원생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아시아, 아메리카,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유럽 등지의 80여 개국으로 내년 1월부터 11개월 동안 파견된다.
이번 IYF 해외봉사단은 해외선교 및 사회봉사활동을 목적으로 IT분야 등의 기능과 한글을 교육한다. 또한 현지 대학 캠퍼스 내 사진전과 동아리, 세미나 등을 통해 대학생간의 국제교류에도 힘쓸 예정이다.
접수는 Good News Corps 홈페이지(www.goodnewscorps.com)에서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Good News Corps 해외봉사단 상담센터(1588-2346)로 문의하면 된다. 중앙대 IYF  강부승 회장 010-8854-1592 으로 연락하면 된다.

창조적인 중앙인을 발명대회 개최

‘연구개발 기술혁신의 촉진, 창조적 벤처정신의 함양’이라는 취지로 제5회 중앙인 발명대회가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대학원생을 비롯하여 양캠 재학생 모두 참여 가능하며, 신청 방법은 오는 25일까지 제2공학관 창업보육센터에 참가지원서 1부와 발명대회 제안서 5부를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아이디어의 참신성, 기술성, 활용성, 사업성을 기준으로 하고, 1차 서류심사와 2차 최종 심사로 진행된다.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1팀에게는 상금 150만원과 상장이 수여된다. 자세한 사항은 창업보육센터 홈페이지(http://venture.ca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예비중앙인을 위한 입시설명회 가져

지난 달 21일 오후 2시 중앙문화예술관(관장:최정일 교수, 예술대 영화학과) 대극장에서 입학처(처장:장훈 교수, 정경대 정치외교학과)가 주최한 ‘2008학년도 입시설명회 및 논술 특강’이 열렸다. 800여명의 수험생과 학부모가 참석한 이번 설명회에서 장훈 입학처장이 올해부터 새롭게 적용되는 입시제도에 대해 설명하고 이에 대해 질의응답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이찬규 교수(문과대 국어국문학과)가 인문계열을, 박상규 교수(자연대 수학통계학부)가 자연계열을 맡아 논술 특강을 진행하였다.

우울증에 대해 알아봅시다

심리학과(학과장:오세진 교수) 주최로 오는 11일 3시 중앙문화예술관(관장:최정일 교수, 예술대 영화학과) 9층 멀티미디어 강의실에서 제126대 학술제가 개최된다. ‘우울증’을 주제로 한 이번 학술제에는 학생생활상담센터 전임강사 박명실씨, 중대병원 정신과 연구교수 조현주씨, 아이자람교육연구소 소장 윤미숙씨가 초청되었다. 강사들은 각각 상담과 임상심리학, 아동학 측면에서 본 우울증과 사례들에 대해 강의하며, 각 강연이 끝날 때마다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현수막으로 사연을 전하세요

1캠 총학생회(회장:신승철, 자연대 수학과 4)에서 지난 달 30일부터 ‘너에게 보내는, 날개’사업을 시작했다. 이번 사업은 총학생회에서 학우들의 사연을 현수막으로 제작해주는 이벤트이다. 신청 방법은 총학생회 홈페이지(http://cauwing.net) ‘너에게 보내는, 날개’ 게시판에 사연을 남기면 된다. 매주 한명씩 선정하며 선정된 사연은 현수막으로 제작돼 일주일간 게시된다. 이번 행사는 무료이며, 총학생회 임기만료기간인 11월 중순까지 계속해서 진행될 예정이다.

배낭여행, 중앙대 여행사와 상담하세요

오늘(7일) 오후 5시에 ‘2007여름배낭여행 설명회’가 본관3층 정보통신문화관에서 열린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티켓팅을 비롯한 패키지 여행상품들까지 여행의 전반적인 부분이 두루 소개된다. 특히 유럽항공권 예약과 유레일패스 사용 등 유럽배낭여행의 주의사항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윤주(중앙대 여행사 디렉터)씨는 “이번 여름방학 배낭여행은 모두투어의 후원을 받아 중앙인들이 최대 25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회”라며 추천했다. 자세한 문의는 해피카우 중앙대 여행사(02-822-6431)로 하면된다.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