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5일 법학관 준공식

오는 25일 오전 11시에 법학관 6층 출입구 전면 광장에서 법학관 준공식이 열린다.
준공식에는 김희수 이사장, 박범훈 총장, 박명수 전총장, 유용태 동창회장과 법학관 공사 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준공식 외에도 교내 발전 기금 기부자들의 명단을 명판에 게재하는 시간을 가진다.

노조 창립 19주년 기념식 열려

오는 24일 오후 3시 30분 법학관 2층 대강당에서 노조(위원장:최웅규) 창립 19주년 기념식 및 임시 총회가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박범훈 총장, 유용태 동창회장 및 교내 노조 관계자들과 함께 사립대 노동조합 연합에 가입한 타대 노조 위원장들도 참여한다. 기념식에는 모범 노조위원들에게 중앙가족상을 시상하는 자리도 가질 예정이다.

무용학과, 미국 국제 군악제 한국대표 참가

지난 13일부터 오는 25일까지 미국 버지니아주 노폭시에서 개최되는 2007 미국 버지니아 국제 군악제에 예술대 무용학과(학과장:김긍수 교수)의 채향순 교수 외 한국무용 전공 학생 19명이 한국대표로 참가한다.
이번 행사는 계룡대 근무지원단 육군군악대의 요청으로 이뤄지게 되었으며 계룡대 근무지원단 육군군악대와 중앙대 무용학과와의 합동공연으로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김긍수 학과장은 “세계적으로 큰 대회에 중앙대 무용학과가 초청받은 것은 큰 영광이고, 한국 무용과 문화의 우수성을 세계에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무열 교수, 「웰빙건강 다이어트」 발간

중앙대 출판부에서 이무열 교수(의대 의학부)의 「웰빙 건강 다이어트」 책을 발간했다. 이무열 교수는 “지금까지는 방송매체를 통해 다이어트에 관한 정보가 난무했고 의학적으로 정리되지 않고 있었다” 며 “이 책을 통해 자신의 체질에 가장 적합한 체중조절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책은 현재 교양강좌 ‘웰빙건강 다이어트’의 교재로 사용되고 있으며 앞으로 개정판이 지속적으로 발간 될 예정이다.

제2회 영어교육 심포지엄 열려

영어교육과(학과장:차경환 교수)주최로 제2회 영어교육 심포지엄이 지난 14일 대학원 8403강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심포지엄은 영어교육과 이호 교수(사범대 영어교육과)의 영어교육 논문쓰기에 대한 특강으로 시작했다.
또한 ‘초등영어 학습자의 이야기 서술단계별 활용방안연구’, ‘문화적 차이의 이해를 위한 의사소통 수단’ 등을 주제로 하는 논문 발표시간에 이어 김혜영 교수(사범대 영어교육과)의 진행으로 영어마을에 대한 핫이슈를 살펴보는 콜로키움을 실시했다.

제1회 중국어 말하기 대회 개최

지난 14일부터 중앙문화예술회관(관장:최정일 교수, 예술대 영화학과) 대극장에서 제1회 중국어 말하기 대회가 열리고 있다. 주한 중국 문화원과 사단법인 한중학술문화교류협회에서 주최하고 주한중국대사관과 자치행정연수원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내일(17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중국에 1년이상 체류한 실적이 있는자를 참가제한해 대회의 공정성을 높였다.

이태한 개인전 심원암(深源庵) 열려

지난 11일 수요일 오후 12시 예술대 사진학과(학과장:이용환 교수) 갤러리 64에서 이태한 개인전 ‘심원암(深源庵)’ 오프닝 행사가 열렸다. 이번 전시는 탑이 풍경이 되고 풍경이 곧 탑이 되는 ‘일즉일체(一則一切)’, 즉여의 미를 한국의 정체성과 더불어 다큐멘터리사진 형식을 통해 기록하고자 하였다.
임영균 교수가 전시기획을 맡았으며, 오는 5월 1일 까지 전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사진학과 사무실(031-670-3112 또는 www. cauphoto.com)로 문의하면 된다.

교환학생 한국문화체험 시간 가져

대외협력본부(본부장:홍원표 교수, 공대 건설환경공학과)의 주최로 지난 13일 2캠에서 70여명의 국제교환학생과 도우미들이 함께한 한국문화체험행사가 실시되었다. 이번 행사는 국제교환학생들의 프로그램 만족도를 높이고 캠퍼스 국제화의 취지로 실시되었으며 학생들은 박물관 견학, 전통한복입기체험, 국악대(학장:김성녀 교수, 음악극과) 공연을 감상하는 자리를 가졌다.

UBS 개국 50주년 행사

지난 12일 오후 6시 중앙문화예술관 전시실에서 UBS(중앙대 방송국) 개국 50주년 행사가 진행되었다.
이번 기념식은 방송국 동문 및 축하 내빈 200여명이 참가하여 성황리에 마쳤다. 방송국은 후문에서 운동장으로 내려가기 전의 잔디밭에 개국 50주년을 기념하는 조형물을 설치했다.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