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달부터는 온-오프라인을 연계하여 공간조정회의를 실시함에 따라 기존 방식에서의 혼란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오프라인으로만 이루어진 기존의 방식은 당일 회의에 참석해서야 다른 단위와 일정 중복여부를 확인할 수밖에 없었기 때문에 혼란이 가중되는 문제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다. 기존 오프라인공간조정회의 2주전에 1, 2차로 나뉘어 온라인 회의가 진행되는 이번 변경은 총학생회(회장:신승철 자연대 수학과 4)에서 날짜조정이 힘든 부분을 개선하기 위한 조치로 공약으로 내세운 부분이다.
오프라인 회의 2주전에 열리는 온라인 회의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총학생회 홈페이지(http://www. cauwing.net)에 접속해 게시판의 ‘on-line 공간조정회의’로 들어가면 된다. 신청방법은 1차로 원하는 달과 장소, 관련 내용을 작성하면 신청이 완료되는데 신청 후 그 결과가 정리되어 공개된다. 1차 회의 내용을 바탕으로 약 1주일동안 단위들이 자체적으로 일정을 조정하는 기간을 거쳐 2차 온라인 회의를 한다. 오프라인 회의에는 2차 온라인 회의에서 접수된 단위들만을 대상으로 회의를 진행한다. 1, 2차의 온라인 공간조정회의 신청은 중복이 가능하며, 이때 중복 신청된 정도로 공간과 일정의 선호도를 판단하고 자체적으로 일정을 조정할 수 있다.
이번 회의 방식 변경에 대해 이병주 부총학생회장(공대 건설환경공학과 4)는 “학우들이 온-오프라인 연계 공간조정회의를 통해서 혼란을 겪지 않고 공간을 합리적으로 조정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 오프라인 공간조정회의는 오는 5, 6월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