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혈 Revolution

(정)고은선(법대 법학과 3)

(부)이승선(문과대 사회복지학과 2)

2007년이 중앙대에게 있어 중요한 발전의 기로가 된다고 생각하는 ‘새롭게 쓰는 의혈의 자신감 의혈 Revolution' 선본. 실력있고 힘있는 총학생회가 될 것을 약속하는 의혈 Revolution 선본이 제안하는 2007년을 중앙대의 혁명적 도약의 해가 되기 위한 정책을 들어보자.


◆대학의 심장, 도서관 = 현대적 인프라와 컨테츠를 갖춘 미래형 도서관을 만들겠다. 세미나실을 전면적으로 확충하고, 노트북 열람실 설치하며 이와 더불어 제2도서관 건립에 대한 구체적 논의와 계획과정을 공론화하겠다. 

◆창조적 인재 양성을 위한 도전과 문화 Contents =  중앙대만의 문화 컨텐츠를 만들어 나가야 한다. 이를 위해 해외탐방수업을 확대함은 물론 CAU 도전기금을 만들어 학생들이 다양한 도전을 가능하게 하겠다.

◆전국대학지식포럼 = 전국은 물론 세계 각지의 대학생들과 유명 교수님들을 학교로 불러 모을 수 있도록 하겠다. 학내에 분야별 분과를 만들어 토론할 수 있는 포럼을 만들어 중앙대를 배움과 탐구 열정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범의혈인 공동체 복원 = 동문회관을 범중앙인 복합센터로 신축하여 전 중앙인이 활용할 수 있는 종합 문화공간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 이와함께, DRAGON 2018 프로젝트를 위한 평가팀을 구성하며, 현재의 시행과정과 향후 시행계획에 대한 중간 점검 공청회를 만들겠다.

◆학생중심에 기반한 공간 대조정 = 무원칙한 타협이 아니라 발전전략에 따른 합의를 해나갈 것이다. 자치공간, 스터디와 세미나 공간, 휴게공간 등 학생들의 입장과 요구안을 공론화 할 것이며, 이해관계를 가진 모든 주체가 평등하게 논의할 수 있는 공간조정 위원회를 만들 것이다.  

◆등록금 문제, 악순환의 고리를 끊어라 = 등록금 문제 해결을 위해서 범사회 대책위를 결성할 것이다. 이와 함께 고이율 학자금 대출 문제를 풀어나갈 것이다. 정부에 학자금 대출을 정부 예산을 통해서 이자를 지원할 수 있도록 요구할 것이며, 학교 본부에도 지원하는 이자율을 상향 조정하도록 그리고 실질적인 경제 여건을 반영하는 대상자 선정 기준을 확충 할 수 있도록 요구할 것이다.

◆9호선 중앙대역 명칭 만들기 = 지역주민 지지 서명 운동을 벌이겠다 또한 9호선 명칭 결정 기관을 방문해 9호선 역사 명칭을 중앙대로 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가겠다.









wing for you

(정)신승철(자연대 수학과 3)

(부)이병주(공대 건설환경공학과 4)


학생들의 의견을 듣고 그것으로 운영의 근간을 쌓는 모습을 보이고 싶다는 ‘너를 위한 날개 wing for you' 선본. 작은 활동이라도 의혈 속에서 숨 쉬고 풀어나갈 것을 약속하는 wing for you 선본이 약속하는 학우들과 함께 고민하고자 하는 정책을 만나보자.


◆사라진 특별자치기구의 새로운 부활 = 1캠에서 현재 없어진 특별자치기구인 인권복지위원회, 문화위원회, 졸업준비위원회를 새로운 방식으로 부활시켜, 총학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겠다.

◆학교 부서별 면담 활성화 = 기존의 학교 당국과의 비효적인 대화방식을 부서별 면담을 통하여 학생들의 권리와 요구사항들을 좀 더 구체적인 방법으로 학생들에게 제시하겠다.

◆공간조정회의의 효율적 현실화 = 기존의 공간조정회의와는 다른 on-off line 병행을 통해서 체계화 되고 효율적인 공간조정회의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

◆다양한 교육, 문화 컨텐츠 확보 = 조형물이나, 다양한 문화 사업을 벌일 수 있는 문화체험거리를 조성하겠다. 이밖에도 한국사회 각계각층의 다양한 경험과 경력을 가진 인사들을 초청하는 다양한 강연 사업을 벌이겠다. 또한, 현재 산발적으로 홍보되고 있는 각 과, 동아리들의 일정을 받아 체계적으로 정리한 의혈문화달력을 제작하겠다.

◆조용한 도서관은 기본, 쾌적한 환경의 도서관 조성 = 사물함 확충, 열람실 운영 시간과 2층 컴퓨터실 시간 연장 등을 통해 도서관의 쾌적한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

◆중앙대 학생들을 위한 의료비 공제 확대 = 중대병원 외에 다른 병원에서도 의료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학교 차원의 의료 시스템 구축을 이루겠다.

◆교내 주차난으로 인한 공간 문제 해소 = 해방광장, 영신관 앞, 법대와 경영대 앞쪽 공간 등에 가득 찬 주차차량들을 현재 사용빈도가 상대적으로 낮은 체육관 지하주차장으로 이동시켜 최대한 학생들의 공간을 확보하겠다.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