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김학용 선거사무소
사진제공 김학용 선거사무소

생년월일 : 1961.12.10

현) 18·19·20대 국회의원

현)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위원장

재산(천원) : 1,944,606

병역 : 군복무를 마친 사람

전과 : 없음

 

  -후보자가 가진 경쟁력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안성시에서 나고 자라며 30년 정치 인생 동안 오로지 안성시의 발전을 위해 일해왔습니다. 3선 국회의원으로서 중앙 정치 무대에서 역량을 인정받기도 했죠. 초선 국회의원은 300명의 국회의원 중 한명에 불과하지만, 4선 국회의원은 300명의 국회의원을 이끌어가는 대한민국 대표 국회의원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어떤 후보자나 약속을 하지만, 그 약속을 지켜낼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저는 안성시에 우량기업을 유치할만한 역량과 인맥을 갖췄습니다. 지난 12년의 성과 위에 4선의 힘을 얹어 ‘안성 전성시대’를 열겠습니다.”

  -안성 전성시대를 위해 후보자가 준비한 공약을 말해주기 바랍니다.

  “처음 국회의원 후보자로 출마할 때 안성시가 조선 중기 누렸던 ‘전국 3대 시장’의 영광을 되찾게 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지난 12년 동안 미래세대에게 더 나은 안성시를 물려주려 최선을 다했습니다. 이번에는 ▲대기업과 우량기업 유치 ▲불합리한 평택 상수원 보호구역 규제 해소 ▲안성 철도시대 개척 ▲낙후된 도심 환경 개선 ▲38국도 대체 우회도로 노선 반영 등을 목표로 합니다.”

  -청년을 위한 정책도 듣고 싶습니다.

  “지역사회의 인재가 서울을 비롯한 인근 대도시 지역으로 빠져나가, 지역 경쟁력이 약해지고 있습니다. 더욱이 불안정한 고용으로 미래를 저당 잡힌 청년들의 고통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청년이 살아야 안성이 산다는 신념으로 과감한 투자와 지원을 통해 4차산업형 지역인재를 육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초심 그대로 청년들을 위해 더욱 부지런히, 악착같이 일하겠습니다.”

  -‘중앙대 앞-공도 퍼시스삼거리 6차선 확장·포장공사 조기 마무리’ 공약이 안성캠에 어떠한 영향을 줄지 궁금합니다.

  “대학 캠퍼스가 활성화되려면 서울 및 인근 거점 도시와의 교통이 편리해야 합니다. 그러나 학내 구성원을 만족시킬만한 교통 인프라는 미흡한 상태로 보입니다. 안성 최대 상습 정체 구간이 안성캠 입구와 바로 연결돼 있기 때문입니다. 해당 공사의 조속한 마무리를 통해 안성캠 발전도 앞당겨질 수 있을 겁니다.”

  -이외 안성캠과의 협업 계획을 묻고 싶습니다.

  “안성캠은 안성시의 매우 소중한 자산입니다. 제2캠퍼스가 활성화된 안산과 수원처럼 대학 내 특화된 유무형의 자산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도시 발전을 이끌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안성캠이 가진 프로그램과 시설 및 공간을 개방하고 공유함으로써 청년창업의 선순환 구조를 형성하는 방안을 모색하겠습니다. 아울러 주변 거점지역에 주민과 학생이 어우러지는 새로운 대학문화가 펼쳐질 수 있도록 협의할 계획입니다.”

  -이전까지 안성시의 모습을 어떻게 평가하는지 듣고 싶습니다.

  “각종 규제라는 악조건 속에서도 지역 도약을 목표로 착실히 준비해왔다는 데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하지만 최근 시장의 부재로 행정이 침체했다고 느낍니다. 제 경험에 비춰보면 안성시장과 국회의원의 소속 정당이 일치할 때는 서로 유기적인 협조를 이뤄 정책 추진에 탄력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소속 정당이 달랐던 기간, 안성시의 발전은 다소 정체된 모습을 보였죠. 이처럼 안성시장과 국회의원의 협업이 중요하기에 이번 총선에서 미래통합당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