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일 오후 1시부터 오후 6시30분까지 올림픽공원 핸드볼 경기장에서 중앙대 100주년 기념식 및 뉴비전 선포식이 열린다. 중앙대 100주년을 기념하는 뜻깊은 자리인 만큼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준비돼있다. 이번주 중대신문에선 타임라인과 함께 무엇을 어떻게 즐길 수 있는지 알아봤다.

  출석도 하고 선물도 받고

  본 행사 시작 전에도 알찬 사전 프로그램이 준비돼있다. 행사장에 일찍 도착했다면 ‘Anniversary Edition 패키지’를 받자. 패키지는 오후 2시 30분부터 행사장 입장객 3,500명에게 증정될 예정이다. 눈 깜빡할 사이 선착순 마감될 수 있으니 서둘러야 한다.

  ‘CAU 100 단체 인증샷’을 찍으면 피자도 받을 수 있다. 단체 인증샷을 찍어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게시하면 된다. 단, ‘#중앙대100주년’ 해시태그를 꼭 덧붙여야 한다. 인증샷 속 구성원이 가장 많은 세 팀에게 피자가 배달된다.

  사전행사로 예열 시작!

  행사가 진행되는 핸드볼 경기장 밖에는 ‘참여형 포토월’이 설치될 예정이다. 학생들은 100주년을 상징하는 대형 그림 스케치 위에 색칠할 수 있다. 완성된 포토월 앞에서 다양한 포즈로 사진을 남겨보자.

  오후 3시부터는 경기장 내에서 ‘연예인 동문 Star 사인회’도 열린다. 이곳에선 동문 연예인 일부가 선착순 100명에게 직접  사인을 해줄 예정이다. ‘동문 Star’를 가까이서 만나보고 싶다면 행사장에 미리 가서 직접 사인을 받아보자.

  입장·오프닝 퍼포먼스

  오후 4시, 기수단의 등장으로 입장 퍼포먼스의 시작을 알린다. 중앙대 역사가 묻어있는 다양한 깃발의 향연이 이어진다. 또 전체 전공단위 학생회장이 전공단위 기를 들고 입장해 의미를 더한다. 지난 9월 많은 중앙인이 흔적을 남긴 New Vision 벌룬도 여기서 공개될 예정이다.

   100주년 기념식 참석 인원이 기념식장을 메웠다면 오프닝 퍼포먼스를 본격적으로 감상할 시간이다. 중앙대 역사와 New Vision을 주제로 한 영상과 함께 석예빈 학생(무용전공 3)이 ‘Media interactive performance’를 선보인다. 2016, 2018년 평양 공연 ‘봄이 온다’ 오프닝 무대를 장식했던 석예빈 학생의 우아한 몸짓을 현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 제공: 석예빈 홈페이지

 

  1부: 100주년 기념식 및 New Vision 선포식

  1부는 개교 100주년 기념식과 New Vision 선포식으로 오후 4시 15분부터 약 35분간 진행된다. 중앙대 동문인 서기철 아나운서(신문방송학과 81학번)와 박새암 기자(중어학과 01학번)가 진행을 맡은 1부에서는 축하 영상을 눈여겨보자. 박원순 서울 시장을 비롯한 여러 인사가 영상을 통해 중앙대 100주년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고 한다.

  New Vision 선포식에선 New Vision의 핵심적인 내용이 담긴 영상을 볼 수 있다. 기념식에 참석한 학생과 동문 모두가 참여해 내·외부로 New Vision을 널리 알리는 세리머니도 진행될 계획이다. 100주년 찬가와 교가를 부르며 ‘중뽕’을 가득 채우는 시간도 마련돼있다.

  2부: 中央百年 이야기

  2부는 오후 4시 50분부터 약 40분간 진행된다. 개그맨 강성범 동문(연극학과 93학번)과 박새암 기자가 사회를 맡는다. 2부 관전 포인트는 단연 ‘C-Star와 함께 중앙 100년을 이야기하다!’가 되겠다. C-Star는 동문 연예인뿐 아니라 정·재계 인사로 고아라, 고소영 등 약 20명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재학생 및 C-Star가 한자리에 모여 중앙대의 과거, 현재, 미래를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시간을 갖는다.

  ‘청룡상 타임캡슐 이야기’ 순서에선 귀를 쫑긋 세우자. 청룡상 내부를 촬영한 영상이 공개돼 그간 소문만 무성했던 청룡상의 비밀이 드러난다고 한다.

사진제공: 100주년 기념사업단

 

  3부: 축하 공연

  행사의 마지막에는 눈과 귀를 사로잡는 축하 공연 무대가 펼쳐진다. 응원단 후라씨(HURRAH-C)의 힘찬 무대를 시작으로 동문 축하 공연과 특별 초청 가수 공연이 휘몰아칠 예정이다. 가수 루나(연극전공 12학번)와 연극전공 학생들이 함께 꾸미는 무대도 준비돼있다. 100주년 기념사업단 윤형원 팀장은 “동문 연예인이 학생과 함께 공연을 만들어 더욱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미료(광고홍보학과 99학번)와 리듬파워(보이 비, 정보시스템학과 05학번) 그리고 초청 가수 에이핑크가 무대를 빛낼 계획이다. 우렁찬 환호 소리로 그들을 응원하는 것도 기념식을 즐기는 좋은 방법이다.

  ※출석 확인 필수!

  10일 오후 수업은 현장 수업으로 대체되며 현장에 참석한 학생들에 한해 출석이 인정된다. 출석 체크를 마친 학생은 별도의 출석 인정 신청이 필요 없다.

  *참가 등록: 100주년 기념식 행사장 재학생 등록 데스크(2-3 게이트 출입구)에서 학생증 제시

  *출석 등록: ‘출석 확인 ZONE’에서 모바일 학생증으로 출석 요청 

 

  기타 주요 행사

  1. 중앙대학교 윈드 오케스트라 개교 100주년 기념 음악회

  중앙대 윈드 오케스트라가 세계적인 아티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동문 연주자와 협연한다. 100주년 찬가를 연주해 음악으로 개교 100주년을 축하한다.

  일시 및 장소: 10월 28일 오후 7시 / 롯데콘서트 홀

  가격: 전석 10,000원

  2. 범 중앙인 초청 중앙대학교 100주년 기념 감사예배

  기독동문회와 기독인연합회가 개교 100주년을 기념하는 감사예배를 주최한다.

  일시 및 장소: 11월 8일 오후 6시 / 102관(약학대학 및 R&D센터) 3층 대강당

  주관: 서울&안성 대학교회

  3. QS Apple Conference

  국제처가 세계 각국 고등 교육 관계자를 초청해 QS Apple Conference를 개최한다. 해외 및 국내 대학 관계자가 참석해 대학 홍보 및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일시 및 장소: 11월 21~23일 / 서울캠

  4. 예술대학, 개교 100주년 기념전시

  예술대가 학생 작품 공모를 통한 100주년 기념 전시회를 연다. 100주년 기념을 주제로 한 그림, 조형, 디자인 작품 등 다양한 전시가 예정돼있다.

일시 및 장소: 11월 중순 예정 / 310관(100주년기념관 및 경영경제관)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