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을 맞이하는 중앙인 여러분, 더 넓은 세상을 향한 출발점에 서 있는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그리고 여러분의 대학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신 부모님께 축하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또한 열과 성을 다해 헌신하신 교수님과 직원 여러분의 노고에도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
 
  새로운 시작을 앞둔 여러분은 지금 설렘과 두려움을 함께 느끼고 있을 것입니다. 앞으로 여러분은 낯선 환경에 적응하고 주어진 임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언제나 ‘중앙인’으로서의 자부심과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고 꾸준히 노력하여 다양한 경험을 쌓아간다면, 여러분은 분명 맡은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어디에 계시든 여러분의 실력과 잠재력을 믿고 목표를 향해 한걸음 한걸음씩 정진하시길 바랍니다.
 
  친애하는 졸업생 여러분, 중앙대학교는 내년에 개교 100주년을 맞이하게 됩니다. 우리 대학은 건학 100주년을 또 한 번의 도약을 위한 계기로 삼고, 존경받는 명문대학으로 거듭나기 위해 많은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교육 및 연구 환경 개선을 위해 ‘100주년기념관’을 비롯한 다양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창의 인재 육성을 위해 세계적인 기업들과 교육과정을 함께 운영하고 있으며, 이와 같은 노력은 대내외 평가와 국가고시 결과 등에서 꾸준한 상승세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대학은 명실상부한 명문대학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목표로, 혁신을 위한 시도와 노력을 계속할 것입니다.
 
  모교가 한 세기를 넘어 새로운 100년을 성공적으로 대비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우리 졸업생 여러분의 동참이 필요합니다. 우리 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펼쳐질 여러분의 활약은 후배들을 이끌고 모교를 성장시키는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중앙대학교는 여러분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언제나 한결같은 마음으로 여러분을 응원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늘 지금처럼 모교를 향해 꾸준한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자랑스러운 우리 졸업생 여러분에게 다시 한 번 축하의 인사를 드립니다.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