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꿀단지
 
여러분의 스마트폰은 ‘Smart’한가요? 이번 문화 꿀단지에서는 스마트폰으로 공과금 납부, 가계부 작성 등 똑 부러진 소비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애플리케이션(앱)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인터넷 지로
  공과금 납부에 골머리를 앓으신 적이 있으신가요?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앱은 ‘인터넷 지로’입니다. 자취생이라면 한번쯤 전기·가스요금이나 공과금 납부의 번거로움을 느껴 봤을 텐데요. 인터넷 지로는 스마트폰 및 태블릿을 이용하여 각종 공과금과 일반지로요금을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앱을 설치하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한 뒤 공과금을 납부하기만 하면 끝이죠. 각종 공과금뿐만 아니라 사회 보험료부터 교통범칙금까지 조회 및 납부가 가능한데요. 교통범칙금 고지서를 잃어버렸을 때도 인터넷 지로를 통해 바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번거롭게 은행까지 찾아갈 필요 없이 스마트폰과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침대에 누워서도 공과금을 납부할 수 있는 것이죠. 인터넷 지로로 각종 납부 일자를 놓치지 말고 꼼꼼하게 챙기세요!
 
 

  가계부 앱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앱은 ‘똑똑가계부’인데요. 수입과 지출을 관리해주는 가계부 앱입니다. 똑똑가계부의 가장 큰 장점은 카드사와 은행에서 보낸 사용 내역 문자를 자동으로 인식하고, 앱에 바로 입력이 된다는 점인데요. 이용자의 기간별, 분야별 통계를 내주기 때문에 이용자가 가장 많은 지출을 하고 있는 분야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죠. 또한 평균 지출액과 수입금을 계산해 하루에 사용할 수 있는 예산 범위를 짜주기도 합니다. 똑똑가계부는 안드로이드에서만 지원되므로, iOS이용자는 비슷한 기능을 가진 ‘위플 가계부’를 추천합니다. 가계부 앱은 이용자가 직접 계산기를 두드려 하나하나 기록할 필요가 없어 그만큼 빠르고 정확하게 기록할 수 있죠. 간단하고 편리한 앱 사용으로 여러분도 더 똑똑한 스마트폰 이용자가 돼 보는 것은 어떨까요?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