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캠 중앙미래인재개발센터

서울캠 중앙미래인재개발센터는 ‘Synergy Up Program’이라는 주제로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인터십을 비롯한 여러분야에서 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고취시키기 위한 것이다.

▷ 취업박람회


- 가고 싶은 기업 맛보기
오는 9월에도 어김없이 취업박람회가 열린다. 중앙미래인재개발센터는 여러 기관에서 실시한 선호 기업 조사 결과를 참고해 기업을 선정했다. 또한 채용인원이 많은 기업들을 기준으로 두산그룹, 넥슨컴퍼니, CJ그룹 등 60여개의 기업이 참여한다.
이번 박람회의 목적은 저학년들에게 취업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고학년들에게는 취업을 지원하는 학내분위기를 확산시키는 것이다.
취업박람회는 국·영문 자기소개서 클리닉관, 이미지클리닉관, 인적성검사관 등 취업지원 이벤트관과 참여기업을 위한 채용기업관으로 운영된다. 취업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은 가고 싶었던 회사의 새로운 정보를 얻음으로써 취업에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 중앙대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일시 : 9월 6일, 7일
장소 : 서울캠 체육관
운영시간 : 오전 10시~오후 6시

▷ 취업동아리 지원


-당신의 취업 서포터, 취업동아리!
 중앙미래인재개발센터에서 처음으로 취업동아리를 모집한다. 중앙미래인재개발센터 홍준선 주임은 “다양한 동아리를 지원함으로써 학생들의 취업을 뒤에서 서포트하고자 한다”며 모집의도를 밝혔다.
취업동아리는 지속적인 활동 계획과 동아리 부원 구성을 기준으로 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동아리 부원은 2~4학년 중 15명 이상 20명 이하로 한정돼 있다. 특정 분야에 지원이 몰릴 경우 인원과 학년구성 등을 고려한다.
취업동아리에 선정되면 학생문화관 옛 서점 자리에 들어설 취업스터디룸 사용 자격을 가지게 된다. 또한 기업 인사담당자에게 1:1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모집기간은 9월 1일부터 15일까지 중앙미래인재개발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동아리 모집과 관련된 설명회는 9월 5일과 8일 오후 5시에 열린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홈페이지에 공고될 예정이다. 참가비는 없다.

▷ 인턴십 사전교육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스펙의 한 범주에 당당히 이름을 올린 인턴십. 학생들의 보다 효과적인 인턴십을 위해 중앙미래인재개발센터가 나섰다. 중앙미래인재개발센터는 학기 중에 10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참가자가 확정되면 3일동안 교내에서 인턴십 사전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의 1일차에는 ‘나’와 ‘업무’간의 이해에 대한 교육이 이뤄진다.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이란 말이 있듯이 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업무를 수행하는 방법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2일차에는 적성검사에 대한 교육이다. 직무적성검사 영역별 대응법 강의와 삼성과 SK 모의 직무적성검사가 계획돼 있다. 마지막 3일차에는 Self-leadership 특강과 직장예절교육에 대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자는 중앙미래인재개발센터 홈페이지에서 모집하고 있으며 선착순 100명이 선발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자세한 일정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 집중형 취업코칭


-취업 비법, 여기서 해결
집중형 취업코칭 프로그램이란 개인의 특성과 장단점을 분석해 필요한 역량을 길러주는 프로그램이다. 100명을 선발해 장점은 살리고 단점을 보완하는 방식으로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집중형 취업코칭 프로그램은 그룹을 나눠 그룹마다 전문상담가를 배치할 예정이다. 선발된 학생들은 개인 취업 진단과 입사서류작성법, 이미지메이킹과 같은 ‘취업 스킬 업 강좌’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개설된 강좌를 통해 작성한 이력서는 온라인 취업 전문사이트에 게재된다.
프로그램을 담당한 중앙미래인재개발센터 한혜영 주임은 “취업전문컨설턴트가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취업코칭을 지속적으로 지원해준다”며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참가비는 무료이고 자세한 일정은 중앙미래인재개발센터 홈페이지에 공고될 예정이다.

▷ 맞춤형 1:1 취업클리닉


-나에게 꼭 맞는 취업 맞춤
 맞춤형 1:1 취업클리닉은 학기 중에 전문상담사 1명이 취업 상담실에 상주하며 12주간 학생들을 상담하는 프로그램이다. 주 3회 일정으로 진행되며 하루에 7명 정도 상담할 예정이다. 9~10월에는 입사서류 및 면접클리닉이 진행되며 11~12월에는 진로와 취업상담 위주로 운영된다. 모집은 클리닉 개최 2주 전에 중앙미래인재개발센터에서 현장 접수로 진행된다. 전 학년을 대상으로 250명을 선발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모집 일정은 추후 홈페이지에 게재될 예정이니 이 점 주의해야 한다. 프로그램 일정 역시 홈페이지에 게재될 예정이며 참가비는 무료다.

▷ 커리어 가이드북


- 취업, e-book으로 보자
서울캠 중앙미래인재개발센터는 학생들에게 인턴십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커리어 가이드북’을 제작한다. 9월 중에 오프라인으로 3,000여부를 배부하고 2012년까지 중앙미래인재개발센터 홈페이지에 e-book 형태로 가이드북을 제작할 계획이다. 가이드북에는 성공적인 인턴십의 조건과 산업, 직무, 기능에 대한 이해 등이 실릴 예정이다. 가이드북은 무료로 볼 수 있다.
홈페이지 : www.caujob.cau.ac.kr
문의 : 02-820-6202
 

  안성캠 중앙미래인재개발센터

서울캠 중앙미래인재개발센터와 마찬가지로 안성캠 중앙미래인재개발센터도 학생들을 위한 취업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안성캠 중앙미래인재개발센터는 예체능계열을 위한 취업강좌와 각 분야별 특강과 모의 면접 등을 개최해 학생들이 특정분야에 대해 자세하게 배울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

▷ Active Job-Searching


-취업 종합 선물 세트
이번 컨설팅은 입사서류클리닉, 이미지메이킹, 면접 등의 강좌를 따로 진행하던 것을 한 번에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또 개인의 적성에 맞는 기업들을 추천해주는 것도 특징이다. 모집기간은 9월 5일부터 16일까지이며 졸업생 50명과 졸업예정자 50명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외국어문학관 2층에 있는 중앙미래인재개발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다.

▷ Creative Start-up


-한 발 먼저 내딛는 취업의 세계
이 프로그램은 취업준비가 익숙하지 않은 저학년들을 위한 진로탐색과 진로상담을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동시에 개인별 맞춤 포트폴리오 작성을 도와준다. 포트폴리오 작성법을 배움으로써 고학년이 되었을 때 포트폴리오를 쉽게 작성하게하는 것이 프로그램의 목적이다. 모집기간은 9월 5일부터 16일까지이며 1~3학년 100명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중앙미래인재개발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Active Job-searching’과 마찬가지로 참가비는 무료다.

▷ 면접대비 이미지메이킹


-내 인상 바로 알기
첫인상이 중요하다는 말이 있듯이 첫인상이 면접을 좌우한다. 만약 면접에서 떨어졌다면 면접 때 자신의 이미지를 떠올려보라. 첫인상이 별로였다면 당신이 면접에서 탈락한 이유일 것이다. 본인에게 어울리는 이미지를 제시하고 직무를 소개하는 것이 프로그램의 특징이다. 참가비는 무료다. 자세한 항목은 중앙미래인재개발센터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다. 
일시 : 9월 26일, 28일
시간 : 오후 5시 30분~오후 7시 30분
모집인원 : 각각 20명

▷ 면접에 필요한 스피치클리닉


-말 한마디로 나를 알리자
면접 때 긴장하는 것은 자신감이 부족하다는 증거다. 면접에서 중요한 것은 자신감이다. 자신감을 표현하는 수단은 스피치다. 스피치클리닉으로 자신감도 되찾고 당당한 스피치로 면접관들에게 나를 각인시키자. 강의는 일대 다수로 진행되며 모의 스피치를 통해 강사가 피드백을 해준다. 자세한 사항은 중앙미래인재개발센터에 게시될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다. 
일시 : 9월 20일, 22일
시간 : 오후 5시 30분~오후 7시 30분
모집인원 : 각각 20명

▷ 예체능계열 취업역량강화캠프


-다른 분야로 취업하고 싶다면?
예체능계열이라고 무조건 동일 분야로 취업한다는 편견을 버려라. 다른 분야에 취업하고 싶은 예체능계열 학생들을 위한 취업역량강화캠프가 준비됐다. 처음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며 참가자가 많을 시, 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중앙미래인재개발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기간 : 9월 30일~10월 1일
인원 : 예체능계열 학생 50명

▷ 각 분야별 특강 및 모의 면접


-골라듣는 취업특강
천편일률적인 취업특강 및 모의 면접은 지겹다. 이제 내가 취직하고 싶은 분야에 맞는 특강과 면접법에 대해서 배워보자. 많은 취업준비생들이 선호하는 직종에 대한 강좌이기 때문에 이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자세한 사항은 중앙미래인재개발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기간 및 특강 분야
- 10월 5일~6일 : 영업과 마케팅 분야 특강 및 모의 면접
- 10월 12일~13일 : 금융과 보험 분야 특강 및 모의 면접
- 11월 2일~3일 : 경영지원 분야별 특강 및 모의 면접 인원 : 각 분야별로 20명 

▷ 취업캠프


-1박 2일로 떠나는 취업여행
취업캠프에서는 스피치클리닉과 이미지메이킹, 직무특강교육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캠프 마지막 날에는 기업 인사담당자의 면접에 대한 강의와 모의면접을 통해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중앙미래인재개발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중앙미래인재개발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기간 : 10월 7일~8일, 11월 11일~12일
인원 : 각각 50명

▷ 해외단기인턴십


-부담없이 영어도 배우고 돈도 벌고
해외장기 인턴십이 부담스럽다면 해외단기 인턴십을 노려보는 것은 어떨까. 9월 말에서 10월 초에 모집하며 파견 장소는 뉴욕과 싱가포르다.
뉴욕 인턴십 기간은 12월 말에서 2월 중순까지다. 싱가포르는 12월 말에서 2월 초까지다. 인턴십에 합격하면 현장학습 2학점이 인정된다. 자세한 사항은 중앙미래인재개발센터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다.  
홈페이지 : www.caujob.cau.ac.kr
문의 : 031-670-3396
 

저작권자 © 중대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